섹션

S&P, 유로존 15개국 신용등급 강등 경고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는 5일(현지시간)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회원국 중 그리스와 키프로스를 제외한 독일과 프랑스 등 15개국의 신용등급을 강등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S&P는 이날 ..

IMF총재 "유럽 위기 해결 위해 추가 조치 필요"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는 5일(현지시간) 독일과 프랑스가 구속력 있는 EU(유럽연합) 재정통합안을 마련하기로 합의한 것에 대해 환영하면서도 유럽 재정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조치가 필..

美 주택매매 지수 1년만에 최대폭 상승

미국의 주택거래 추이를 보여주는 지표인 잠정 주택매매 지수가 최근 1년 만에 가장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했다. 미국 부동산중개인협회(NAR)는 지난달 매매계약이 체결된 주택을 토대로 작성한 잠정 주택매매 지수(200..

경제전문가, "유로존 지금 형태로 유지 힘들어"

경제전문가들은 유로존이 지금 형태로 유지되기는 힘들며, 핵심 국가들 중심으로 새로운 유로존이 출범하거나 그리스가 빠질 것으로 전망했다. 23일(현지시간) 로이터가 경제학자와 전직 당국자 등 권위를 인정받는 경제 전문..

美 제조업·소비·고용지표 일제히 부진

미국 정부가 23일(현지시간) 발표한 제조업과 소비, 고용 지표가 모두 부진하게 나타나면서 경기 회복에 대한 전망을 어둡게 하고 있다. 미 상무부는 이날 제조업 경기흐름을 보여주는 지표인 내구재 주문이 지난달 0.7..

美 3분기 GDP 성장률 2.9% … 예상 하회

미국의 3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잠정치가 2.0%로 집계됐다고 미 상무부가 2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는 지난달말 공개된 속보치 2.5%에 비해 0.5%나 낮아진 것이다. 상무부는 성장률 통계가 조정된 ..

버핏, 내년 주총에 이례적으로 월가 애널리스트 초대

워런 버핏이 '오마하의 축제' 혹은 '자본주의의 우드스톡'이라 불리는 버크셔 헤서웨이 주총에 이례적으로 애널리스트들을 참여시킬 예정이어서 그 이유가 주목된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

美 씨티그룹 은행직원 3천명 감원 검토

미국 은행에 대형 감원 태풍이 몰아칠 것으로 보인다. 블룸버그통신은 16일(현지시간) 씨티그룹이 은행직원 3천명 감원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BoA)도 기술직 구조조정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건스탠리 "신흥시장 주가 내년말까지 39% 상승"

미국계 투자은행 모건스탠리는 신흥시장 주가가 내년 말까지 현재보다 39%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모건스탠리의 신흥시장 담당 투자전략팀장인 조너선 가너는 15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중국의 물가가 ..

美 워싱턴포스트, 3분기 적자 전환

미국 유력 일간지 워싱턴포스트(WP)의 지주사인 WP 컴퍼니가 3분기 적자를 기록했다. WP 이외에도 교육법인 '캐플런', TV 부문 자회사들, 온라인 잡지 '슬레이트' 등을 보유하고 있는 WP 컴퍼니는 3분기에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