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미 "독자적인 대북제재 강화 검토… 대화계획 없어"

미국 정부는 16일(현지시간)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 강행과 관련, 독자적인 대북(對北) 제재 강화 방안에 대해서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크 토너 국무부 부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우리는 제재를 강화하는..

NASA 화성 탐사 로봇, 36년 전 화성에서 생명체 발견?

미국항공우주국(NASA)의 화성 탐사 로봇들이 36년 전 화성에서 생명체를 발견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최근 NASA의 화성 탐사 로봇들이 지난 1976년 화성 표면에서 실험을 통해 수집한 자료를 새로운 방식으로 다시..

NORAD "북한 발사 로켓, 대포동2호 탄도미사일"

미국과 캐나다가 공동 운영하는 통합방위조직인 NORAD(북미 항공우주방위사령부)는 13일 성명을 통해 북한이 발사한 로켓이 '대포동 2호' 탄도미사일이며 한국 서해로 추락, 육지에 전혀 위협을 주지 않았다고 발표했다..

유엔 안보리, 13일 오전 10시 긴급회의 개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는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가 안보리 결의(1874호)를 위반했으며 국제 평화와 안전을 위태롭게 한 중대 사안이라는 판단에 따라 이와 관련해 13일 오전 10시(현지시각) 긴급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美백악관 "북한 미사일 발사는 도발행위… 고립 심화"

미국 백악관은 12일(현지시간)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와 관련, 대변인 명의의 성명을 통해 "미사일 발사 시도가 실패했으나 이번 도발행위는 지역안보를 위협하고 국제 법규와 자신들의 약속을 위배했다"고 비난하면서 "..

북한 "로켓이 아니라 인공위성 발사"

미국 뉴욕에 있는 북한 유엔대표부는 12일(현지시간) 북한이 발사한 것은 로켓이 아니라 인공위성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북한 유엔대표부 관계자는 이날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와 관련해 "로켓이 아니라 인공위성"이라고만..

NORAD "북한 로켓 1단계서 바다로 추락" 확인

미국과 캐나다가 공동 운영하는 통합방위조직인 NORAD(북미 항공우주방위사령부)는 12일(현지시각) 북한이 발사한 장거리 로켓이 1단계에서 바다로 추락했다고 밝혔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