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美정부, 41개 인디언 부족에 10억달러 보상 합의

미국 연방정부는 41개 인디언 부족이 자신들의 토지 및 재산을 잘못 관리했다며 연방정부를 상대로 제기한 소송의 합의금으로 10억2천300만 달러(약 1조2천억원)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고 법무부가 11일(현지시간) 밝..

서울행 KAL기, 폭발물 테러 위협에 캐나다 비상착륙

캐나다 밴쿠버를 떠나 서울로 향하던 대한항공 72편 보잉 777 여객기가 폭발물 테러 위협으로 미국 공군기의 호위 아래 밴쿠버 섬에 비상착륙했다고 10일(현지시간) 캐나다 CBC방송이 전했다. 방송에 따르면, 이 여..

美 단기취업비자 신청 외국인 급증… 경기회복 반영

미국에서 경기회복세를 반영해 단기취업비자(H1-B) 신청이 크게 늘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시민이민업무국(USCIS)이 지난 2일부터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단기취업비자 신청을 받..

美공화당 대선주자 샌토럼 경선포기

미국 공화당 대선주자인 릭 샌토럼 전 상원의원이 10일(현지시간) 경선 중도포기를 전격 선언했다. 이에 따라 올 연말 본선에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승부를 겨룰 공화당 대선주자는 사실상 롬니 전 주지사로 확정됐다고 ..

오바마 3월 지지율 46%로 소폭 상승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3월 지지율이 소폭 상승한 가운데 여성과 청년, 흑인, 저소득층, 고학력자 등으로부터 꾸준한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미 갤럽이 지난달 1~31일 전국 18세 이상 유권자 1만6..

USTR "美-EU, 농업 포함한 포괄 FTA 협상 착수 검토"

미국과 유럽연합(EU)이 농업을 비롯해 모든 부문을 포괄하는 자유무역협정(FTA)의 협상 착수를 심각하게 검토하고 있다고 미국 무역대표부(USTR) 고위 관리의 발언을 인용해 로이터가 5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