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바마, 12개 경합주서 롬니와 지지율 격차 확대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올해 연말 대통령 선거에서 경합지역으로 분류되는 12개 주(州)에서 가장 유력한 공화당 대선주자 밋 롬니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와의 지지율 격차를 더 벌린 것으로 2일(현지시간) 조사됐다. ..

빌 클린턴 "힐러리, 2016년 대선출마하면 행복할 것"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은 2일(현지시간) "아내(힐러리 클린턴 국무장관)가 오는 2016년 대선에 출마하면 나는 행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린턴 전 대통령은 이날 ABC방송에 출연해 "그것(대선출마 여부)은 전..

샌토럼, 중도사퇴론 일축 "그럴 필요 느끼지 못해"

미국 공화당 대선주자인 릭 샌토럼 전 상원의원은 1일(이하 현지시간) "당내 일각에서 중도사퇴 압박이 있지만 그럴 필요를 느끼지 못하고 있다" 못박았다. 샌토럼 전 의원은 이날 폭스뉴스에 출연해 "대선후보 선출을 위..

터키 정부, 美 미술관·박물관에 문화재 반환 요청

터키 정부가 미국의 유명 미술관과 박물관을 상대로 문화재를 반환해달라고 요구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지역 언론에 따르면, 최근 로스앤젤레스 게티 미술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미국서 무고한 20대 흑인여성 경찰 총격에 사망 '논란'

미국 시카고에서 무고한 20대 흑인 여성이 경찰 총격으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 주민들이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이번 사건은 최근 흑인 10대 소년 '트레이본 마틴' 피살사건이 전국적인 인종차별 논란에 불씨를 지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