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노키아 실적부진 이유로 CEO 해임

세계 최대 휴대전화 제조회사인 노키아가 최근 구글과 애플 등 경쟁업체에 밀리게 된 책임을 물어 올리 페가 칼라수부오르 현 최고경영자(CEO)를 해임시켰다...

中.日 댜오위다오 외교 갈등 확산

일본과 중국이 영유권 분쟁을 빚고 있는 센가쿠(尖閣)열도(중국명 댜오위다오·釣魚島)에서 지난 7일 일본 순시선과 중국 어선이 충돌한 사건과 관련해 일본 정부가 중국 어선 선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하며 강하게 대응하..

한눈에 보는 200자 국제뉴스<9월 9일>

칠레 산호세 광산 매몰 광부들이 돈방석에 앉게 됐다. 광산붕괴와 매몰사고, 기적적인 생존스토리를 다룬 영화와 다큐멘터리ㆍ책 등이 줄지어 나올 전망이다. 33명 광부들이 연말경 구조되면 단번에 돈과 유명세를 얻게 됐다..

클린턴 '9.11 코란 소각 계획' 비난

최근 미국 플로리다주 게인스빌 소재 `도브 월드 아웃리치 센터' 교회가 9.11 테러 당시 알-카에다의 공격으로 숨진 3천명에 이르는 희생자의 죽음을 추도하기 위해 코란을 불태우겠다고 밝혀 논란이 일고 있다...

한눈에 보는 200자 국제뉴스 <9월 8일>

세계 곡물시장을 강타한 러시아발(發) 밀 파동이 쉽게 수그러들지 않을 전망이라고 7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가 보도했다. 가뭄 여파로 내년 러시아 밀 수확량이 예상보다 저조할 거란 관측 때문이다. 6일 유럽시장에서..

한눈에 보는 200자 국제뉴스 <9월 7일>

6일(현지시간) 크리스찬사이언스모니터 등에 따르면 '백인당'으로 알려진 공화당이 흑인 후보를 대거 포진할 계획이다. 공화당은 32명의 흑인 후보가 11월 중간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당내 경선에서도 이들이 잇따라..
ⓒ AP/뉴시스

오바마, 추가 경기부양 "SOC 500억弗 투자"

오바마 대통령의 이번 경기부양책은 경기 회복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9%대의 높은 실업률을 해소하기 위한 장기적 조치지만 단기적으로는 오는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집권 여당인 민주당의 선전을 측면지원하려는 정치적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