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회복세에 과자 판매 급증경기가 회복하면서 과자 판매량에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GS수퍼마켓은 7일 "올해 1월1일부터 4월30일까지 상품 판매동향에서 가공식품 중 과자를 구매한 소비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경기도 GRRC, 첫 국제 공동협력사업 쾌거경기도 지원 연구센터가 해외 기업과 공동연구를 통해 국제 공동 연구협력을 실현시킨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성균관대학교(총장 서정돈)는 일본 KANEKA와 5년간 공동연구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신소재 개발과 대..
6.2 지방선거 투표소, '장난감 총' 헤프닝 벌어져6.2 지방선거 투표 도중 한 70대 유권자 윤모씨가 장난감 장총을 들고 나타나 경찰과 충돌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윤씨는 2일 인천의 한 투표소에서 1m 길이의 어린이용 장난감 총을 들고 나타나 투표장 주변을 돌아..
여성 토막 살인한 스님 긴급체포…사회적 충격사찰 스님이 여성을 토막살해한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전남 여수경찰서는 30일 유흥주점에서 여종업원을 사찰로 데려가 살해한 뒤 암매장한 여수 모 사찰 스님 A씨(42)를 살인 및 사체육기 협의로 구속영장을..
소규모 토지개발사업도 비오톱평가 등급 적용서울시는 저탄소 녹색도시를 위하여 비오톱 등급별 기준을 소규모 토지개발까지 확대 적용한다. 2000년 국내에서 최초로 도시생태현황도를 작성, 비오톱등급에 따라 도시관리계획 환경성검토를 하고 있으나 내달 1일부터 이를..
내달 9일 나로호 2차 발사나로호 2차 발사가 진행되는 내달 9일 항공사들이 기존 항로를 우회해 운항한다. 국토해양부는 나로호 발사와 관련, 항공사들이 안전을 위해 나로호 낙하경로에 포함된 항공로를 우회해 운항하게 된다고 27일 밝혔다...
식품안전 사각지대 길거리 판매음식 안전성검사 실시여름철을 앞두고 식중독 예방을 위해 길거리 판매음식 점검이 시작된다. 서울시는 여름철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고 식품안전 사각지대인 길거리 판매음식에 대한 안전성검사를 지난 26일부터 오는 9월 17일까지 실시한다고 ..
[오늘의 화제] 명성황후 표범 48마리 카펫, 거의 맞다국립중앙박물관(관장 최광식)이 26일 표범 양탄자를 공개했다. 최근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명성황후(1851~1895) 표범 양탄자와 유사한 유물이다. 명성황후 표범 양탄자는 표범 48마리의 가죽을 이어 붙여서 만들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