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北 탈북자 “수용소서 생체실험 당해”

탈북자들이 북한 수용소에서 생체실험을 당했다는 설문조사가 발표됐다. 미국 피터슨연구소의 마커스 놀랜드 선임연구원은 최근 KDI(한국개발연구원) 세미나에서 '탈북자들이 북한에서 경험한 억압과 처벌'을 주제로 진행된 설..

美 신종플루 감염 고양이 첫 발견

미국에서 신종플루에 감염된 고양이가 처음 발견됐다. 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포스트 등 현지 언론은 "미국 농무부와 아이오와 주정부가 신종플루에 감염된 고양이를 발견했다고 공식 발표했다"고 밝혔다. 신문에 따르면 ..

여종업원 노예처럼 부린 다방 여주인 검거

다방 여직원들을 노예처럼 부려온 50대 다방 여주인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남경찰청 여경기동수사대는 4일 다방 여종업원들을 상대로 성매매를 알선하고, 상습적으로 폭력을 휘두른 A씨(51.여)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밝..

보라매병원 화재 ‘인명피해는 없어’

1일 오전 7시 20분께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보라매병원 본관 2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불이나자 소방당국은 소방차 62대와 소방관 180명을 투입해 30여분 만에 불길을 잡았다. 불이 난 건물은 리모델링 공사 중..

이후락 전 중앙정보부장, 노환으로 별세

박정희 정권 시절 실세였던 이후락(85) 전 중앙정보부장이 31일 별세했다. 향년 85세. 이 전 중정부장은 지난 5월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에 입원, 170여일 동안 치료를 받아왔지만 최근 병세가 급격히 악화해 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