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 장애예산 비율 ‘OECD 최하위’

장애인의 날이 20일로 30돌을 맞은 가운데 국내 장애인을 위한 예산 비율은 23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최하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노동부와 장애인고용촉진공단에 따르면 2008년 12월 기..

강원도, 소독실시 규정 위반농가 행정처분

강원도는 지난 4.14일 실시한 ‘전국 일제소독의 날’소독실태 현지점검에서 가축전염병예방법 소독실시 규정을 위반한 2개시(원주, 삼척) 5개 농가를 적발, 행정처분(농가당 과태료 50만원 부과)한다고..

서울메트로, 문화재청과 업무협약 체결

역사의 중요한 발자취인 문화재. 역세권 문화재를 지키기 위해 두 단체가 힘을 모았다.지하철 1~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는 방배동 본사에서 오는 16일(금) 오전 11시 문화재청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

“천안함 외부폭발 가능성 높아”

민군합동조사단은 해군 초계함 천안함 침몰 원인에 대해 내부폭발보다는 외부폭발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정부가 '외부폭발'로 원인을 규정해 공식발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합동조사단 윤덕용 단장은 이날 오전 국방부에..

‘남도 발효식품 된장국·효문화’ 장수 비결

전라남도가 맞춤형 노인복지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100세 이상 노인 인구의 생활실태를 조사 분석한 결과 남도의 발효식품인 된장국을 즐겨먹고 가족이 함께 어우러져 생활하는 것이 장수의 비결로 분석됐다...

OECD 대사에 허경욱 1차관 내정

정부는 15일 경제협력개발기구 OECD 대표부 대사에 허경욱 기획재정부 제1차관을 내정했다.김중수 한국은행 총재 취임에 따라 공석이 된 자리이다.허 대사 내정자는 서울대 경영학과와 스탠퍼드 대학원을 졸업하고 세계은행..

청소년 성보호 제도 대폭 강화

지난 3월 국회를 통과한 개정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이 15일부터 시행에 들어가 아동 및 청소년 성보호가 대폭 강화된다...

서울시민 78.6% “서울이 고향 같다” 느껴

‘서울’하면 흔히 떠올리는 이미지들이 조금씩 변하고 있다. 깍쟁이만 같던 서울시민들이 자원봉사와 기부를 실천하고, 타향으로만 여겼던 서울을 고향같이 느끼는 시민들이 많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