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韓 경제 개선추세 이어갈 것”

경제전문가들이 우리 경제가 앞으로 회복세를 지속할 것이라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21일 오전 한국은행 본관 15층 소회의실에서 주요 기관 및 학계 인사들과 '경제동향간담회'를 갖고 경제 현황..

김중수 “부동산에 큰 변화 가져오는 건 곤란”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20일 부동산 시장에 대해 "위험한 수준에 이르기 전에 미세하게 변화시켜야 한다. 가격에 큰 변화를 가져오는 정책이 되서는 곤란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출입기자간담회에서..

“대부업이자 낮춰도 부작용 적을 것”

한국금융연구원은 정부가 대부업체의 고금리 상한선을 낮추더라도 서민대출이 크게 위축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대부업체들이 판매관리에서 비효율성을 제거, 대출채널을 늘릴 수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이순호 금융연구..

어음부도율, 지난해 10월 수준 회복

한동안 높아졌던 어음부도율이 지난달 소폭 하락하며 지난해 10월 수준으로 돌아간 것으로 나타났다. 부도업체수는 2월보다 증가했지만, 신설법인이 부도법인 보다 늘어 관련 지표는 개선됐다. 19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

LG硏 “韓 5년 동안 3.7%씩 성장할 것”

한국 경제가 2015년까지 연평균 3.7%씩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아울러 같은 기간 동안 세계경제 성장률은 연평균 3.3%로 2000년대 이전 수준으로 돌아갈 것이라는 분석이다. LG경제연구원은 18일 '..

금융업계, 브라질 호평 이어져

이머징 시장인 브라질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세계최대채권운용사 핌코가 가장 매력적인 투자 대상으로 라틴아메리카 최대 경제국인 브라질의 헤알화 채권을 꼽았고, 미국계 투자은행인 JP 모건체이스는 브라질의 성장률..

국내주식펀드 수익률 7주째 ‘+’

무디스의 한국 국가 신용등급 상향조정 및 외국인의 순매수 등으로 코스피지수가 연중 최고치를 돌파하자 국내 주식형펀드가 7주 연속으로 플러스 수익률을 보였다. 해외펀드 수익률도 3주째 플러스를 유지하고 있다. 17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