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국내 주식펀드 유망”2분기에는 아시아 신흥국의 고성장세가 지속되고 글로벌 경기회복 기대감으로 증시흐름도 양호할 것으로 기대되며, 국내 주식형펀드와 중국, 브라질에 대한 투자매력도가 가장 높다는 분석이 나왔다...
“기준금리 인상 하반기나 가능”이번 주 한국은행의 금융통화위원회가 예정된 가운데, 예상보다 강한 경기회복세와 낮은 인플레이션으로 기준금리 인상은 연말에야 가능할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다. 송재혁 SK증권 연구원은 3일 "김중수 신임 총재 취임 후 ..
전세계 제조업경기 ‘훈풍’전 세계 제조업경기의 회복세가 뚜렷해지고 있다. 1일(현지시간) 주요외신에 따르면 3월 미국 공급관리협회(ISM) 제조업지수는 전달 대비 3.1포인트 상승한 59.6을 기록, 2004년 7월 이후 최대 상승폭을 기록..
국내은행 중장기외화유동성 개선지난해 국내은행들의 중장기 외화유동성이 대폭 개선됐다. 2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09년말 현재 국내은행의 중장기재원조달비율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말 현재 15개 국내은행의 중장기재원조달비율은 139.6%로 200..
지난달 외환보유액 2723억弗 ‘증가세 전환’외환보유액이 한 달 만에 다시 증가세로 돌아섰다. 2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0년 3월말 외환보유액'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으로 외환보유액이 2723억3000만달러로 2월 말보다 16억7000만달러 증가했다고 ..
김중수 한은 총재 “금융질서 룰 형성에 입장 반영할 것”김중수 한은 총재 앞으로 4년동안 한국은행 총재 자리에 있으면서 전세계의 새로운 국제금융 질서 형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 남이 만들어 놓은 룰을 따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룰을 형성하는 데 우리의 입장을 반영하겠..
김중수 한은 총재 “한은 독립성 기본”김중수 한국은행 총재 한은의 독립성은 기본이다. 어제 이명박 대통령도 그렇게 말하지 않았다. 그건 논의의 대상이 되지 않는다. 그보다 한단계 높게 권위를 세워야 할 것이다. 대내외적으로 좀더 높은 권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