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오석 '순천만·섬리·i-KAIST·싸이' 언급하며…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2일 서비스 산업의 창조형 서비스 산업으로의 업그레이드를 강조하며, 이에 대한 규제 폐지·완화, 발전방안 제시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현 부총리는 이날 서..

국세청장, 중기청 방문해 중소기업 세정지원 약속, 왜?

김덕중 국세청장이 22일 중소기업중앙회로 중소기업대표들을 찾아가 중소기업에 대한 세정 지원을 약속했다. 이는 국세청의 '지하경제 양성화 드라이브'로 인해 중소기업의 기업활동이 위축될 것에 대한 우려로 인한 것으..

"국민 10명 중 7명, 박근혜표 경제민주화 정책 찬성"

국민 10명 중 7명은 박근혜 대통령이 대선공약으로 제시한 경제민주화 정책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정보분석업체 닐슨코리아는 지난 2월 25일부터 3월 5일까지 온라인으로 서울, 대전, 대구, 부산,..

IMF, 올해 한국 성장률 3.2→2.8%로 하향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기존 3.2%에서 2.8%로 3개월 만에 0.4%포인트 하향조정했다.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치도 3.5%에서 3.2%로 0.2%포인트 낮췄다. I..

직장인 평균 연봉 1위는 울산… 경남·인천 경제 활기

전국에서 울산지역 직장인 평균 연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경남과 인천의 경제가 최근 들어 다른 지역보다 상대적으로 활기를 띄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반면, 경기, 광주와 전남은 글로벌 경기침체 이..

현오석 "추경, 국채발행 규모 16조로 최소화"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추가경정예산(추경) 재원조달 방안과 관련, "대강의 국채발행 규모는 16조원"이라고 말했다. 현 부총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업무보고에 출석해 "최대한 잉여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