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술보증기금, 채무감면 특례조치 시행

기술보증기금(기보)은 16일부터 오는 10월 말까지 채무감면 특례조치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례조치를 통해서는 구체적으로는 ▲단순연대보증인 채무감면 확대 ▲장기미회수채권 상환자 채무감면 확대 ▲예상구상실익 50..

李대통령 "전·월세 파동 단기조치 점검" 지시

이명박 대통령은 16일 "올 가을 전·월세 파동이 예측되니 단기적으로라도 필요한 조치가 있는지 국토해양부를 중심으로 점검해 달라"고 지시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지하별관 회의실에서 을지국무회의와 국무회의를 잇..

"보이스피싱 피해금 소송 없이 3개월 내 돌려받는다"

정부가 보이스피싱으로 억울한 사기를 당한 피해자들 구제에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를 당한 피해자는 별도의 소송 절차가 없어도 3개월 내에 피해금을 모두 돌려받을 수 있게..

환경부 기획조정실장에 정연만씨

환경부는 15일 신임 기획조정실장에 정연만(50) 현 자연보전국장을, 환경정책실장에 송재용(53) 상하수도정책관을 각각 임명했다고 밝혔다...

녹색성장위원회 기획단장에 주형환씨

정부는 15일 녹색성장위원회 기획단장에 주형환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실무추진단장을 임명했다. 또 후임 국가경쟁력강화위 실무추진단장에는 변상구 기획재정부 관세정책관이 임명됐다...

국세청, "신용카드 기부금 소득공제 대상 아니다"

15일 국세청 등에 따르면 국세청은 최근 A자선단체가 "지정기부금단체에 신용카드를 이용해 정기적으로 기부할 때 카드 사용금액에 대한 소득공제를 적용할 수 있느냐?"고 질의한데 대해 "적용할 수 없다"고 회신했다...

전국 3~4개권역에 마리나 시설 들어선다

부산권, 목포권, 경기권, 강원권 등 전국 3~4개 권역에 마리나 시설이 집중 설치된다. 국토해양부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는 '마리나산업육성대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李 대통령, "시장 경제 새로운 단계로 나아가야"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66주년 광복절 기념식에 참석, 경축사를 통해 "기존의 시장경제가 새로운 단계로 진화해야 한다"며 "탐욕경영에서 윤리경영으로, 자본의 자유에서 자본의 책임으로, 부익부빈..

녹색성장 3년… 음식물쓰레기 발생량 감소

환경부에 의하면, 2008년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을 선포한 이후 3년간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이 점점 감소세를 보이고 있다. 또 온실가스 감축 기반이 구축되고 폐자원의 에너지화가 본격적으로 추진되는 등 구체적인 저탄소 ..

KTR, 국내 최초 러시아 정부 공인 시험·인증기관 지정

국내 수출기업이 러시아 수출에 필요한 인증서를 국내에서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지식경제부 산하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은 국내기관 최초로 러시아 연방 기술표준청(ROSSTANDART)으로부터 러시아 국가규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