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입은행, 한류 확산 위해 K-POP 지원 나선다수출입은행이 최근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는 K-POP 열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원에 나선다. 수출입은행은 7일 영화나 음악, 공연, 게임 등 대중 문화콘텐츠사업에 올해 150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청와대 "금융 패닉 상태로는 안갈 것"청와대 핵심 참모는 7일 미국의 신용등급 강등으로 인한 국내 금융시장 불안 우려에 대해 "낙관론보다 침체 우려가 크기는 하지만 지난 2008년 세계 금융위기 때처럼 (국내 시장이) 패닉(공황) 상태로는 가지 않을 것..
일감 몰아주기 과세 ... 위헌 논란 격론재계가 대기업들의 '일감 몰아주기' 관행에 대한 정부의 과세 방침과 관련해 대상, 요건, 방안에 문제가 많다고 주장하며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려는 목적의 경영상 판단에 과세한..
재정부, "美 신용등급 강등 영향 예의주시키로"스탠더드앤드푸어스(S&P)의 미국 국가 신용등급 강등 소식이 발표되자 정부는 이 사태가 시장에 미칠 영향에 대해 예의주시하고 있다. 특히 정부는 금융시장 동향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면서 금융시장 불안심리 차단에 주..
재정부, 지식재산 발굴 사업에 342억 지원정부가 차세대 이동통신, 디스플레이, 차세대 의료기기, 스마트 그리드, 반도체, 디지털TV 등 16개 전략 기술분야의 지식재산(IP:Intellectual Property)을 사업화하는데 342억원을 지원한다...
KT 2분기 실적 저조, 영업익 35.9% 감소KT의 2분기 실적이 크게 악화됐다. KT는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실적상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4천324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35.9% 감소했다고 5일 공시했다. KT는 영업이익이 감소한 이유에 대..
[한미FTA 효과] GDP 5.66% 늘고 일자리 35만개 창출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이 발효되면 우리나라의 국내총생산(GDP)이 5.66% 늘고 35만개의 신규 일자리가 만들어지는 것으로 분석됐다. 5일 한국개발연구원(KDI)과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산업연구원 등 10개 국..
재정부, 美시장불안 긴급 점검미국 뉴욕증시와 국내 주식시장이 폭락하고 전 세계적인 경제 위기에 대한 우려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기획재정부가 내부회의를 긴급소집해 금융시장 상황을 점검했다. 임종룡 재정부 1차관은 5일 오전 최종구 국제업무관리관..
"농어촌 빈집정보 인터넷으로 제공한다"도시민들의 귀촌ㆍ귀농시 가장 큰 문제점 중 하나로 지목되고 있는 주거문제 해결을 돕기 위해 농어촌 지역의 빈집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시스템이 구축된다. 농림수산식품부는 4일 인터넷상에서 농어촌지역 빈집 정..
중진공, 하반기 기업 연수 기회 확대중소기업진흥공단은 하반기 기업연수를 예정보다 277회 늘린 648회로 운영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올해 기업연수는 상반기 998회를 합쳐 모두 1천646회 실시하게 됐으며, 이는 원래의 계획에서 20%..
3개 에너지 공기업 교차감사 실시키로기관장과 동일한 권한을 행사하면서도 내부 감사 업무를 소홀히 하는 것은 물론 심지어 각종 금품과 향응까지 제공받아 지적받아온 공공기관 감사들이 감사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교차감사에 나서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국지역난..
농식품부 가축매몰지 철저 관리 ... 집중호우에도 침출수 유출 없어계속되는 비로 인해 우려되었던 구제역 및 AI 관련 가축매몰지의 유실 및 침출수 유출 등의 사고가 다행히 발생하지 않았다. 농식품부가 이러한 사고가 발생할 것을 예상하고 공무원이 항상 현장을 점검 및 관리하도록 하고..
수협, "11월까지 해안 쓰레기 대청소"... 1억3천 예산 투입수협중앙회는 해안쓰레기로 인한 어업활동 장애 등 어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어장 및 해안가 쓰레기 대청소 운동'을 올해부터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첫 해인 올해에는 1억3천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전국 21개 조합..
중진공-캠코 함께 중소기업 부실채권 정리 나서중소기업진흥공단과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함께 중소기업 부실채권 정리에 나선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들의 부실 채권을 효과적으로 정리하기 위해 캠코와 인수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수출기업, 아프리카·중남미 노린다"국내 수출기업들이 신흥시장인 아프리카, 중남미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노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는 상반기 해외 바이어 신용조사 업무현황을 분석한 결과, 아프리카, 중남미 등 신흥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