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난방이던 위험물질 관리 한 곳에서 이루어진다"중구난방 흩어져 있어 총괄적인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았던 위험물질에 대한 관리가 한 곳에서 이루어진다. 지난해 말 발생한 서울 외곽순환도로 유조차 화재, 일본 지진으로 발생한 방사능 유출 사고 등을 계기로 위험물질 관..
발전업계, 신입직원 20~40% 고졸 채용키로발전업계에서 신입직원의 20~40%를 고졸 출신으로 뽑기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4일 발전업계에 따르면 한국수력원자력은 앞으로 신규 정규직 채용 인력의 30%인 200명 이상을 고졸 출신으로 충원하기로 했다. 올..
박재완 장관,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 방문임종룡 기획재정부 제1차관이 최근 생협 아이쿱 매장을 방문한 데 이어 4일 박재완 장관은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를 찾았다. 이는 매해 반복되는 채소와 과일 등 농산물의 가격 인상으로 인한 물가불안정으로 인해 골머리를 ..
주택금융공사, 7월 보금자리론 6천267억 공급대출만기 10년∼30년 동안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보금자리론이 계속해서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지난 7월 보금자리론 공급 실적이 지난 달(6천89억원)보다 3%가량 늘어난 6천267억원으로 집계됐다고 4..
`캠코 희망대출' 이용자 1만명 돌파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4일 제도권 금융기관 이용이 힘든 서민들에게 긴급 생활안정자금을 대출해주는 `두배로 희망대출' 이용자 수가 1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캠코에 의하면, 지난해 6월 시작된 `두배로 희망대출'..
LH, 사업조정 60% 진행... 70조 절감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사업조정이 약 60% 진행되었으며, 조정이 모두 끝나면 70조의 사업비가 절감될 것으로 보인다. 2일 국토해양부에 따르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사업조정 대상 138곳 가운데 61%인 85..
"고유가에 판치는 유사석유, 무상으로 확인하세요"한국석유관리원은 3일 유사석유 의심연료를 분석하는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이날 경기도 성남시 본사에서 전국 5천200여개의 1ㆍ2급 정비업체가 속한 전국자동차검사정비사업조합연합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저축은행 구조조정에 공적자금 5천억원 투입저축은행 구조조정 5000억원의 공적자금이 투입될 것으로 보인다. 금융위원회(위원장 김석동)는 3일 국회 저축은행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에 제출한 기관보고 자료에서 `저축은행 구조조정 특별계정'에 정부 재정을 5000억..
李대통령, 국가경쟁력위원장에 손경식 회장 내정이명박 대통령이 3일 공석인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위원장에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내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 정부 들어 신설된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는 사공일 한국무역협회장과 강만수 산은금융그룹 회장 등 그동안 경..
지경부 공무원 10여명 룸살롱 접대... 공직기강 해이 심각지경부 공무원 12명이 산하기관들로부터 수차례 룸살롱 접대를 받은 사실이 드러나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3일 총리실과 지경부에 따르면 공직복무관리관실은 과장급을 포함한 지경부 직원 12명이 한국기계연구원과 방사성폐기..
`물가잡기' 좋은 묘안 없나요?정부가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물가를 잡기 위해 전 국민들의 도움을 요청하고 나섰다. 정부의 각종 대책으로도 물가가 잡히지 않자 꺼내든 비장의 한수다. 3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재정부를 중심으로 한 정부 관계..
금융위 "부실 저축銀 매각수익으로 피해자 우선지급"금융당국이 영업정지된 부실 저축은행에 투자했던 피해자들을 구제하기 위해 저축은행의 주요 자산을 팔아 마련한 파산배당금 중 일부를 피해자들에게 우선 지급할 방침이다. 금융위원회는 3일 저축은행 국정조사특별위원회 현황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