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식시장서 전기전자업종 상승률 1위… 건설·운수창고·금융 순올해 들어 주식시장에서 가장 큰 폭으로 오른 업종지수는 전기전자(IT)인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기전자 업종지수는 13일 기준으로 지난해 말 종가보다 17.31% 상승해 업종 상승률 1위를 ..
100대 기업, 기존 사외이사 절반 이상 재선임… 권력 기관 출신 대거 진출100대 기업이 이번 달 주주총회에서 선임하는 사외이사의 절반 이상이 기존 사외이사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장·차관이나 검찰, 국세청, 공정거래위원회 등 권력기관 출신이 `로비용'이라는 비판에도 상당수 신규로 뽑히거..
정치테마주 전업투자자 3인방 잡아내… 증선위, 관련자 7명 고발·통보증권선물위원회는 9일 임시회의를 열고 31개 테마주를 이용해 불공정거래 행위를 한 혐의로 전업투자자 3명 등 7명을 검찰에 고발·통보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정치테마주 주가조작에 나선 전업투자자 3명은 고발하고 이들을..
효성-채권단, 재무구조 개선 위해 진흥기업 2천100억원 출자전환중견 건설업체인 진흥기업이 대규모 출자전환으로 재무구조 개선에 나섰다. 9일 금융권에 따르면, 채권단과 효성그룹은 각각 1천억원, 1천100억원을 출자해 진흥기업에 총 2천100억원의 출자전환을 단행할 방침이다. 채..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사업 진출… 비디비치 인수 추진신세계인터내셔날은 9일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를 인수하기 위해 양해각서(MOU) 체결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이날 "비디비치를 인수해 화장품 사업을 크게 하려고 추진 중이지만, 세부 ..
거래소,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비디비치 인수 조회공시 요구한국거래소는 9일 신세계인터내셔날에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 인수 추진 보도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다. 답변시한은 이날 오후 6시다...
채권혼합형 펀드 3분의 2, `시중금리+α' 약속 못 지켜`시중금리+α'를 추구하는 채권혼합형 펀드의 3분의 2가량이 지난 1년간 '+α'의 수익을 내겠다는 약속을 지키지 못한 것으로 드러났다. 주가지수의 수준은 1년 전과 비슷했고, 채권금리는 하락했지만 자산운용사별 시중..
펀드 계열사 몰아주기 여전… 금융당국 경고에도 '마이동풍'금융당국이 펀드 판매사들에 계열사 몰아주기 관행을 개선하도록 일종의 경고 메시지를 보냈지만 대기업 증권사, 은행, 보험의 계열 자산운용사 펀드 팔아주기 관행이 고쳐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6일 금융당국과 금..
'주가부양' 미끼로 억대 금품 챙긴 증권맨 징역 3년서울남부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김용관)는 주가를 띄워 주겠다며 업체 임원에게서 억대의 금품을 챙긴 혐의(특경가법상 수재 등)로 기소된 증권사 전 직원 강모(31)씨에 대해 징역 3년과 벌금 5천만원을 선고했다고 5..
서울시, 첫 1조원 규모 `모태 펀드' 만든다서울시가 신성장동력 사업의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1조원 규모의 모태펀드를 처음으로 만든다. 모태펀드란 개별 기업이 아닌 펀드 자체에 투자하는 펀드로, 모집단 자체가 커지기 때문에 리스크를 분산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재벌 계열사 68.5% 같은 날 몰아치기 주총… 주총일 담합의혹상당수 재벌 계열사들이 같은 날, 같은 시간에 주주총회를 열 계획이어서 주총일 담합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기업들이 특정일을 선택해 동시에 주총을 여는 것은 소액주주의 참여를 제한하기 위한 것으로, 외환위기 전후로 ..
거래정지된 한화, 투자자에 유감 표해한화는 자사 주식이 거래소에 의해 거래정지 조치를 받은 데 대해 투자자들에게 유감의 뜻을 밝혔다. 한화는 23일 거래소의 결정이 나온 직후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거래정지로 주주들과 시장에 혼란을 초래한 데 대해 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