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상장사 70.2% "장외파생상품 거래 안해"

상장사들이 대체적으로 장외파생상품 거래를 꺼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시장의 변동성이 커진 탓이다. 4일 한국금융투자협회가 국내 500대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파생상품 이용현황을 조사한 결과에..

삼성전자, 4분기 실적 잠정치 내일 발표

삼성전자가 6일 작년 4분기 실적 잠정치를 발표한다. 지난해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판매 호조에 따라 '어닝 서프라이즈' 수준의 실적을 거둘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5일 전자업계에 따르면, 삼성..

AI 의심에 백신·수산주 웃고 닭고기주 울고

경기도 이천시에서 오리 110마리가 집단폐사, 고병원성 AI(조류인플루엔자) 발생 의심이 높아지면서 백신과 수산물 관련주가 가격제한폭까지 올랐다. 진단시약, 방역관련주도 강세를 보였다. 반면에 닭 관련주는 줄줄이 하..

안철수연구소, 주식 기부 선언 이후 주가 2배 올라

안철수연구소의 주가가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기부 선언을 한 당시의 2배 수준으로 뛰어올라 안 원장의 주식 기부액도 3천억원으로 불어났다. 4일 코스닥시장에 따르면, 안철수연구소의 주가는 3일 15만7천..

증권사들, 올해 상반기 최악의 실적부진 예상

증권사들이 올해 상반기 최악의 실적부진에 허덕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주식시장 거래대금이 정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주식 위탁매매(브로커리지) 평균 수수료율이 마지노선인 0.10%를 밑도는 데다 증권사의 신성장동력으로..

2011년 파생상품시장 거래량 전년보다 6.0% 증가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이 지난 2003년 ‘대량 살상무기(WMD)’와 같다고 비판했던 파생상품시장의 성장이 지난해에도 이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성장세는 크게 둔화됐다. 중동 지역 불안(아랍의 봄), 일본 ..

세계 금융불안 속 한국 채권 '위험회피 자산' 평가

유럽 재정위기로 인해 전 세계 금융시장의 불안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올해 우리나라 국채는 외국인 매수로 인해 위험회피 자산으로 평가받으며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 경제의 양호한 펀더멘털과 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