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SK증권 지분 매각 확정된 바 없다"SK네트웍스는 12일 SK증권 지분 매각설에 대한 조회공시 요구에 대해 "현재 공정거래법 개정안이 국회에 계류 중이므로 SK네트웍스가 보유한 당사 지분 처리에 대해 구체적으로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공시했다...
하나대투證 PEF에 500억원 출자 결의하나대투증권은 7일 국민연금공단이 주관한 메자닌펀드 위탁운용사로 선정돼 사모투자전문회사(PEF) 사업에 처음 진출하게 됐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지주는 자회사인 하나대투증권이 하나지앤에이글로벌파트너십 사모투자전문회사(P..
지에스이, 자산재평가 152억원 차액 발생지에스이는 지난 8월 진주, 사천지역 외 자산으로 등재된 모든 공급설비에 대한 자산재평가를 실시한 결과 약 152억원의 평가차액이 발생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올해 자산재평가를 실시한 코스닥 상장법인 중 재평가차익 ..
공매도 금지로 주식대차거래 줄어들어주식 공매도 금지 조치 이후 주식대차거래가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당국에 의해 공매도 금지 조치가 내려지기 전까지 주식대차거래는 지난 2008년 리먼 사태 이후 계속해서 증가 추세였다. 한국예탁결제원은 하루평균..
상장사들, 조직개편방식으로 합병보다 자산양수·도 선호상장기업들이 조직 개편 방식으로 가장 많이 활용하는 것이 자산 양수·도인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한국상장회사협의회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09∼2010년 유가증권시장ㆍ코스닥시장 상장기업들의 조직 개편 공시 34..
안철수연구소 "주가 급등 사유 없다" 조회공시 답변안철수연구소는 12일 최근 주가급등 사유에 대한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의 조회공시 요구에 대해 "최근의 현저한 시황변동(주가급등)과 관련해 별도로 공시할 중요한 정보가 없다"고 답변했다...
넥솔론, 14일 유가증권시장 신규 상장태양광산업 핵심부품 제조 기업 넥솔론이 오는 14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다고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가 11일 밝혔다. OCI그룹에 속하는 넥솔론은 태양광산업 핵심부품인 잉곳과 웨이퍼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삼성증권 "미국보다 중국경제가 더 위험"삼성증권은 11일 미국경제보다는 중국경제가 더 위험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이날 보고서에서 "중국은 제조업 후퇴와 부동산 급랭 가능성의 문제에 직면해 있으며, 2년간 이어진 긴축정책과 대출규제가 부동산시장..
거래소 "다스텍, 상장폐지 기준에 해당"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상장폐지 실질심사위원회 심의 결과 다스텍이 상장폐지 기준에 해당한다고 11일 공시했다. 다스텍은 상장폐지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 신청을 하지 않..
한국투자금융지주, 계열사 한국증권에 700억 채권 매도한국투자금융지주는 회사채 차환과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3천200억원 규모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공모사채를 발행해 이 중 700억원을 계열회사인 한국투자증권에 매도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안철수연구소 주가 급등에 조회공시 대상 올라안철수연구소의 주가가 단기간에 폭등해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가 조회 공시를 요구했다. 거래소는 주가가 아무런 근거 없이 급등락할 때 조회공시를 요구하며, 해당 상장사는 답변 내용을 문서로 제출해야 한다. 안철수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