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KB·우리·하나금융지주 등 4대 금융지주 순익 9조원 육박신한·KB·우리·하나금융지주 등 우리나라 4대 금융지주가 모두 순익 1조원을 넘어서며 ‘1조 클럽’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들 4대 금융지주의 지난해 순이익은 무려 9조원에 육박했다. 이들 금융지주들이 사상..
상장사 4분기 실적 최악… 삼성전자만 어닝 서프라이즈미국 경기둔화와 유럽 재정위기 등의 여파로 상장사들의 4분기 실적이 매우 좋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지금까지 4분기 실적을 발표한 기업 가운데 영업이익이 적자이거나 줄어든 곳이 57%에 달하고 있고, '어닝쇼..
코스피 옵션만기에도 2,010선 탈환코스피가 장 막판 외국인의 강한 매수세에 힘입어 뒷심을 발휘, 나흘째 상승세를 이어가며 2,010선도 탈환했다. 외국인은 대규모 차익실현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지만 막판에 순매수로 돌아섰다. 개장 전 올..
코스피, 6개월만에 2,000선 탈환… 외국인·기관 매수코스피가 외국인의 매수세에 힘입어 6개월만에 2,000 고지를 탈환했다. 미국의 주요 경제지표 발표가 없는 가운데 그리스 2차 구제금융 협상 타결이 임박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했다. 외국인은 이날도 적극적인 매수에..
100대 기업 중 44개사, 동일 회계법인에 5년 이상 감사받아… 유착 관계 우려대기업들이 특정 회계법인과 5년 이상 장기 계약을 맺는 사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10년 이상 특정 회계법인과 거래하는 기업들도 적지 않았다. 그러나 기업과 회계법인의 감사인과 피감사인 관계가 오랫동안 지속될..
키움증권, 올들어서만 2번째 HTS 접속 오류 발생키움증권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가 7일 오전 한 때 접속오류를 일으켜 투자자들이 불편을 겪는 사고가 발생했다. 올해 들어서만 두번째 사고가 발생, 투자자들의 불만이 커지고 있다. 이날 증권업계에 따르면, 키움증권..
코스피, 외국인·프로그램 매수세에 1,980선 진입코스피가 그리스 우려에도 불구하고 외국인과 프로그램 매수세에 힘입어 1980선에 진입했지만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는 기관과 개인의 차익매물로 인해 2,000선 돌파에는 실패했다. 7일 코스피는 전날보다 8.46포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