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올해 조정장서 기관 수익률 '쏠쏠'… 개인은 '쪽박'

올해 들어 엔화 약세, 외국인 수급 불안으로 조정장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기관투자자들이 타 투자자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기관은 통신주를, 외국인은 유통·금융주를 집중 ..

북한 3차 핵실험에도 금융시장 '평온'

북한이 3차 핵실험을 강행한 12일, 돌발변수로 인해 금융시장이 한때 출렁거리기도 했지만 곧 안정을 되찾으면서 대체적으로 평온한 모습을 유지했다. 12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코스피는 전날보다 5.11포인트(0.26..

공정위, `친족기업' 일감 몰아주기도 공시 추진

`숨겨진 일감 몰아주기'로 불리는 친족기업 간 편법 거래에 제동이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사주 일가 기업끼리 이뤄지는 은밀한 편법 거래가 만연하다는 판단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대기업 총수의 친족기업 간 거래 공시..

'환율악재'에 상장사 절반 지난해 4분기 어닝쇼크

환율폭탄과 글로벌 경기 침체 등으로 인해 상장사 절반이 지난해 4분기 '어닝 쇼크'의 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실적 발표를 앞둔 기업 상당수도 실적 전망치가 떨어진 데다 디스플레이, 철강금속, 화학 등 경기민감주의 1분..

은행들 계열자산운용사 펀드 팔아주기 계속 늘어

은행들의 계열사 자산운용사의 펀드 팔아주기가 확대되고 있다. 금융당국이 증권사 펀드 몰아주기에 제동을 걸어 계열사 판매 비중을 줄이자 은행들이 펀드 팔아주기에 나서고 있는 것. 이에 따라 금융당국은 금융회..

국내 주식형펀드서 4거래일만에 순유출

국내 주식형펀드에서 4거래일만에 자금이 순유출됐다. 한국금융투자협회는 지난달 30일 상장지수펀드(ETF)를 제외한 국내 주식형펀드에서 155억원이 빠져나가, 4거래일만에 순유출로 전환했다고 1일 밝혔다. ..

SK가스, LPG 이어 석유화학산업 진출

국내 최대의 액화석유가스(LPG) 수입·판매사인 SK가스가 LPG를 원료로 한 프로필렌 제조(PDH) 사업에 뛰어든다고 29일 공시했다. SK가스는 사업 진출의 배경에 대해 최근 관련 산업의 성장으로 프로필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