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스피, 상승 동력 부족해 소폭 하락… 1,840선 후퇴

코스피가 뚜렷한 상승 동력이 없는데다 유럽 재정위기와 관련해 관망세가 계속되며 하루만에 소폭 하락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날보다 7.67포인트(0.41%) 내린 1,845.55로 마감했다. 지수는 이날 뉴욕증시 상승 ..

코스피, 프로그램 매수세 힘입어 닷새만에 반등

코스피가 프로그램 매수세에 힘입어 닷새 만에 반등하며 1,850선을 회복했다. 특별한 호재는 없었지만 나흘 동안 계속된 하락에 대한 반발심리와 미국 경제지표 개선 등에 대한 기대감, 기업들의 실적 기대감 속에 외국인..

증시범죄, 의심사건의 5.3%만 기소… 작전세력 웃는다

금융범죄로 의심되더라도 당국에 의해 위법성이 입증되는 비율은 극히 낮아 증시범죄 의심사건은 검찰에 의해 5% 가량만 기소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당국이 최근 '정치테마주' 작전세력에 대해 엄벌하겠다고 밝혔지만, 이..

금융당국 제재 강화 소식에 정치테마주 급락

금융당국이 '테마주 특별조사반'을 신설해 정치 테마주의 이상급등을 부추기는 불공정거래 세력에 대해 긴급조치권을 발동시키는 등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제재 강화 방침을 밝히자 올해 들어서도 이상급등을 계속하며 활개를 치던..

줄기세포 치료제 허가 임박 소식에 관련주 급등

국내에서 개발한 줄기세포 치료제 품목허가가 임박했다는 전망에 관련 종목이 일제히 올랐다. 9일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이달 내 메디포스트의 연골재생 치료제 '카티스템'과 안트로젠의 치루 치료제 '큐피스템' 등 두 가지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