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 "북한 테마주·루머 감시 강화"금융당국이 북한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을 계기로 북한 관련 테마주를 주시하는 등 시장을 혼란에 빠뜨릴 수 있는 루머에 대한 감시를 대폭 강화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김 위원장 사망 이후 투자자들이 북..
올해 한국 증시 수익률 세계 49개국 중 11위… 동북아서 가장 선방올해 한국 증시가 수익률에서 세계 49개국 중 11위에 오르며 동북아시아 국가 중 가장 선방했다. 미국 국가 신용등급 강등과 유럽 재정위기로 국제 금융불안이 초래되는 대형악재가 있었지만 무역 `1조 달러' 시대를 열..
코스피 16.9P 하락… 배당락 감안하면 오른 셈코스피가 올해 증시 폐장을 하루 앞두고 17포인트 가량 하락하며 1,820선으로 밀렸지만, 배당락을 고려하면 오히려 오르면서 선방했다. 고배당 업종인 통신업과 은행주의 낙폭이 컸고, SK텔레콤과 KT 등이 급락했다...
국내 경기지표 곧 발표… 시장 관심 집중유럽 재정위기가 일시적 소강 상태로 접어들고 미국 경기지표가 개선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경제지표가 곧 발표될 예정이어서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경제 펀더멘털은 주가전망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경제지표..
이탈리아 28일 국채입찰… 발행금리가 관건이탈리아가 28일(이하 현지시간) 국채 입찰에 나서는 가운데, 이탈리아가 국채 발행에 실패하거나 예정된 규모를 발행하지 못할 경우 유럽 위기에 대한 우려가 다시 증폭될 수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런..
코스피, 북한 루머로 출렁… 14.68P 하락코스피가 북한 루머로 출렁거렸다. 장 초반 특별한 이슈 없이 보합권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었지만, 갑작스럽게 김정은 사망설이 흘러나온데다 중국군이 북한에 주둔한다는 루머가 터지면서 2% 가량 급락하는 혼란을 겪은 후..
코스피, 기관 매도세로 하루만에 하락코스피가 기관의 매도세로 인해 하루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 증시의 버팀목이었던 연기금은 33일만에 순매도로 전환했다. 26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코스피는 직전 거래일보다 10.52포인트(0.56%) 내린 1856.70..
코스피, 미 경기 회복 기대로 1,860선 회복코스피가 미국 경제지표가 호조를 보인데다 연말 배당을 노린 프로그램 매수가 대거 유입되며 1,860선에 안착했다. 23일 유가증권시장에서 코스피는 전날보다 19.73포인트(1.07%) 오른 1,867.22에 거래를 ..
IBK증권 PEF, 금호산업 자산 1조원에 인수… 금호아시나아그룹 경영정상화 청신호IBK투자증권 사모투자펀드(PEF)가 금호고속 등 1조원 규모의 금호산업 자산을 인수한다. 그동안 금호아시아나그룹은 구조조정을 위해 금호고속 등 4개 계열사 지분을 묶어서 파는 ‘패키지 딜’을 추진해 왔다. 이번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