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숨고르기 속 약보합… 거래대금도 21개월만에 최저코스피가 숨고르기에 들어가면서 한산한 거래 속에 약보합으로 장을 마쳤다. 유럽 재정위기나 김정일 사망 등 큼직한 대외 이슈로 최근 급등락을 거듭한 변동장세에 피로를 느낀 투자자들이 이날 증시의 등락에 영향을 미칠 만..
코스피, 미국·유럽 호재로 55P 급등… 북한 리스크 털어내코스피가 미국과 유럽 호재로 급등하며 김정일 사망 발표 전 지수 수준을 회복했다. 코스닥지수도 500선을 다시 넘어섰고, 원·달러 환율은 급락했다. 북한 리스크로 인한 일시적인 금융시장의 불안으로부터는 일단 완전히 ..
코스피 美·유럽 동반호재에 급등… 김정일 사망 전 수준 회복코스피가 유럽과 미국에서 나온 동반 희소식에 급등세를 보이며 1,830선을 되찾았다. 김정일 사망 전 수준을 회복한 것이라서 '김정일 사망 쇼크와 북한 리스크'는 일단 현재로서는 거의 걷어졌다는 분석이다. 김 위원장..
코스피, 북한 리스크 진정되며 하루 만에 반등… 사재기 없어 생필품 급락코스피가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사망에 따른 북한 리스크가 진정되며 하루 만에 반등했다. 외환시장도 원·달러 환율이 급락하는 등 빠르게 안정을 되찾는 모습이다. 뉴욕 증시 하락과 계속되는 유럽 재정위기에도 전날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