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유럽 신 제정협약 회의론 부각되며 1,860선 후퇴코스피가 유럽연합(EU) 정상회의에서 내놓은 신 제정협약에 대한 회의론이 부각되며 1,860선으로 밀려났다. S&P와 무디스, 피치 등 국제 신용평가사들이 EU 정상회의에 대해 혹평한 데다, 시장에서도 ECB 역할 ..
코스피, 유럽 호재로 1,900선 눈 앞코스피가 12일 유럽연합(EU)의 신 재정협약 호재로 사흘 만에 반등에 성공하며 1,900선을 눈 앞에 두게 됐다. 대장주인 삼성전자는 사상최고가를 경신했다. 그러나 기관의 1천200억원이 넘는 순매도 탓..
예탁원, 잠자는 배당금 218억원 주인 찾아주기 나서한국예탁결제원은 예탁된 주식을 인출한 뒤 명의개서를 하지 않은 실기주(失期株)에 지급된 배당금과 주식(실기주과실) 등에 대한 주인 찾아주기 캠페인을 벌인다고 최근 밝혔다. 배당금과 주식을 받아가기 위해서는 실기주 주..
코스피, 유럽 재정위기 해결논의 실망감에 1,870선으로 급락코스피가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정부와 유럽중앙은행(ECB)의 공조 불발과 유럽연합(EU) 정상회의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재정위기 해결논의에 대한 실망감으로 급락, 1,900선이 무너졌다. 코스피는 9일 전날보..
안철수연구소, "주주들 피해 초래 우려"… 과도 투자 자제 당부안철수연구소가 6거래일 만에 하락세로 마감했다. 회사 측이 이례적으로 자사주에 대한 과도한 투자를 자제해줄 것을 공식적으로 당부했기 때문이다. 9일 안철수연구소는 전날보다 6천400원(4.43%) 하락한 13만8천1..
거래소 "신텍 상장폐지기준 해당"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7일 상장폐지 실질심사위원회 심의 결과, 신텍이 상장서류 허위 기재와 관련해 상장폐지기준에 해당한다고 결정했다고 밝혔다. 신텍은 상장폐지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이의신청을..
피델리티자산운용 "내년 유로존 붕괴 염두에 둬야"내년에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이 붕괴해 현재 재정위기에 외환위기까지 겹칠 수도 있다는 부정적인 전망이 나왔다. 피델리티자산운용의 도미닉 로씨 주식부문 최고투자책임자(CIO)는 8일 주식시장 전망 보고서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