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파버 "그리스 EU서 탈퇴해야 위기해결"월가의 대표적 비관론자 마크 파버는 22일 "그리스가 EU(유럽연합)로부터 탈퇴해야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금값 수익률은 향후 2~3년간 전 세계 주식시장의 수익률보다 훨씬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KTB증권, "YG엔터테인먼트 상장 첫날 6만원까지 오를 수도"KTB투자증권은 YG엔터테인먼트에 대해 상장 첫날 적정 주가 수준 6만원을 달성할 경우 관망이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밝히지 않았다. 23일 상장 예정인 YG엔터테인먼트가 상장 첫날 6만원까지 오..
무디스, 현대제철 신용등급전망 '부정적'으로 하향조정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22일 현대제철의 신용등급(Baa3)에 대한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조정했다. 무디스는 이날 보도자료에서 "아시아 철강산업내 경쟁강화와 기대보다 높은 차입비중 때문에 현대제철..
美 재정적자 감축합의 실패에도 코스피 사흘만에 반등코스피가 미국 의회 슈퍼의원회의 재정적자 감축방안 합의 불발에도 불구하고 3거래일 만에 반등에 성공했다. 미국발 대형 악재에도 불구하고 국제 신용평가사 S&P와 무디스가 미국의 국가 신용등급 강등이 없을 것이라고 발..
3S 원인 모를 '이상 주가 급등'… 에스엠, 메가스터디 제치고 시총 12위반도체웨이퍼 운반자이(FOSB)와 냉동공조기기를 만드는 삼에스코리아(3S)가 이달 들어서만 주가 164% 상승하는 등 원인 모를 급등세를 지속하고 있다. 이로 인해 OCI머티리얼즈, 에스엠, 메가스터디 등 코스닥 상..
주식지분 5% 이상 보유한 '슈퍼개미' 103명… 평가액으로 원종호씨 1위국내 주식시장에서 단순투자 목적으로 지분을 5% 이상 보유하고 있는 개인투자자, 이른바 '슈퍼개미'가 100명을 넘어섰다. 특히 최근 안철수연구소 2대 주주로 장기간의 주식 투자를 통해 800억대 대박을 낸 것으로 ..
원종호씨, 안철수연구소 지분 10.8% 보유안철수연구소는 원종호씨가 단순투자를 목적으로 지난 2009년3월12일부터 지분 16만6313주(1.6%)를 추가 매입해 장내매수해 보유주식이 91만8681주(9.2%)에서 108만4994주(10.8%)로 증가했다고 ..
안철수연구소 2대주주 원종호씨 지분증가 '뒷북공시'… 2년6개월만단순투자 목적으로 코스닥 상장사인 안철수연구소 지분을 대량 보유했다가 최근 주가 급등으로 `슈퍼개미` 중 지분 평가액 1위에 오른 원종호씨가 뒤늦게 안철수연구소 주식 보유 공시를 냈지만, 이미 공시 의무를 위반한 상..
월드스타 비, 웰메이드스타엠에 40억 손배소 제기공연기획사 웰메이드스타엠은 가수 비(정지훈)가 자사를 상대로 40억원 규모의 손해배상청구 소송을 제기했다고 21일 공시했다. 비가 회사에 청구한 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30.3% 규모다...
코스피 19P 하락한 1,820.03P… 유럽 이어 미국 악재 가세코스피가 유럽 재정 위기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의회 슈퍼위원회의 재정적자 감축협상 합의가 불투명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이 한층 높아진 탓에 이틀째 하락했다. 이에 따라 투자심리가 위축돼 거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