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 사망설에 증시·환율 출렁… 방산株는 급등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숨졌다는 소문이 주식시장에 나돌면서 주가지수가 하락하고 환율이 오르는 소동이 벌어졌다. 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께부터 김정일 사망설이 증시 주변에서 퍼지기 시작해 전날 종..
증시 불안 진정… 공매도 금지 해제지난 8월 5일 미국의 국가 신용등급이 강등된 이후 촉발된 금융시장 불안을 잠재우고자 최근 3개월간 취해졌던 공매도 금지 조치가 해제된다. 하지만 아직도 유럽의 재정위기 불씨가 남은 탓에 금융주 금지 조치는 계속해서..
금융위, 공매도 금지 조치 해제… 금융주 금지 조치는 지속금융위원회는 8일 공매도 금지 조치를 해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금융주 금지 조치는 당분간 지속한다. 금융위는 지난 8월 10일 미국의 국가 신용등급이 강등된 이후 공매도를 11월 9일까지 3개월간 금지했다...
감사품질·배상능력 없는 회계법인, 상장社 감사 못해앞으로 상당 수준의 감사품질과 손해배상능력을 갖춘 회계법인만 상장사와 금융회사 감사를 맡을 수 있다. 금융회사에 대해 중대한 부실감사를 할 경우에는 같은 금융업종의 감사업무가 제한되고 과징금도 대폭 확대된다. 금융위..
물가지수 개편으로 물가펀드 수익률 급락정부가 11월 소비자물가 발표 때부터 새롭게 개편된 물가지수로 물가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힌 가운데, 물가와 관련한 펀드가 최근 이례적으로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했다. 물가지수 개편으로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낮아질 것으..
그리스 악재에 주식펀드수익률 하락… 삼성ㆍLG그룹 펀드는 희비 엇갈려지난 한 주 동안 그리스 정부의 2차 구제금융 지원안에 대한 국민투표 부의 등으로 그리스 디폴트(채무불이행) 우려가 다시 부각되면서 국내 주식형펀드 주간 수익률이 한 주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 하지만 이런 가운데서..
"사외이사 반대로 부결된 안건 0.05%뿐"… 기업 거수기 입증대기업집단 소속 회사들의 사외이사 비중이 높아졌지만 이사회 안건 중 사외이사 반대로 부결된 건은 0.1%에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지배주주의 독단적 경영을 견제하기 위한 사외이사제도가 사실상 대..
'연예인 축하공연 실종' 증권사 리서치포럼… 올해는 조용하게?금융권 탐욕과 비리를 질타하는 여론이 높아지고 있는데다 유로존 재정 위기 등으로 인해 금융시장이 불안해진 탓에 증권사 리서치센터의 연중 최대 행사인 포럼 분위기가 확연히 달라졌다. 연예인 축하공연을 하는 등 화려했던..
KTB투자증권, 계열사 대박으로 3분기 실적 급증창업투자회사 KTB네트워크가 장기투자로 막대한 수익을 거둬 이 회사의 지분을 100% 보유한 KTB투자증권의 단기 실적이 급증하게 됐다. KTB네트워크 관계자는 6일 "이달 1일 코스닥 상장사가 된 전자 부품업체 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