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내 주식펀드 하루만에 다시 575억 순유출

유럽 재정 위기가 해결될 조짐을 보이면서 국내 주식펀드에서 자금이 빠져나갔다. 코스피는 6~12일 닷새째 상승하면서 1,800선을 회복하는 등 안도 랠리가 펼쳐지고 있어 단기적으로 펀드 환매가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자산운용업계, `한국형 1호 헤지펀드' 선점 경쟁 돌입

다음달 말 시판 예정인 한국형 1호 헤지펀드를 확보하려는 자산운용업계가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했다. 금융위원회는 24일부터 닷새간 자산운용사들을 대상으로 헤지펀드 운용 신청을 받기로 하고 11일 금융투자협회에서 해당 ..

거래소, 17일부터 통화 파생상품 증거금률 인상

한국거래소는 통화 파생상품의 증거금률을 올린다고 11일 밝혔다. 달러 선물ㆍ옵션, 달러플렉스 선물, 엔 선물, 유로 선물의 증거금률을 오는 17일부터 일제히 인상할 예정이다. 달러 선물ㆍ옵션은 거래 증거금률이 3.0..

코스피 반등에 국내 주식펀드 12거래일 만에 순유출

국내 주식형펀드에서 12거래일 만에 순유출이 나타났다. 11일 한국금융투자협회는 7일 상장지수펀드(ETF)를 제외한 국내 주식펀드에서 398억원이 빠져나갔다고 밝혔다. 코스피는 7일 삼성전자의 `깜짝실적'을 바탕으로..

IB사업 선점 위해 증권업계 3조원 부피경쟁 돌입

국내 증권사들이 골드만삭스와 같은 대형 투자은행(IB)을 꿈꾸며 프라임브로커(전담중개업자) 사업 등 IB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자기자본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유상증자에 나서는 등 본격적으로 몸집을 불리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