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익머트리얼즈 등 3개사 코스닥 상장예심 청구한국거래소는 지난주(9월5일~9월9일) 원익머트리얼즈, 나이스디앤비, 하나그린기업인수목적(하나그린스팩) 등 3개 기업의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접수했다고 14일 밝혔다...
미국·유럽발 악재에 韓증시 급격히 악화… 공포지수 급등미국과 유럽에서 잇따라 터진 악재들이 세계 금융시장을 강타하면서 국내 증시도 혼란과 공포에 빠지고 있다. 14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3.52% 내렸다. 지난 5일 낙폭 4.39%보다는 작았지만, `공포지수'로 불..
'펀드 숨은 비용' 주식수수료... 프랭클린템플턴, 골든브릿지의 20배주식형 펀드에 편입할 주식을 사고팔 때 드는 비용인 매매ㆍ중개수수료가 자산운용사별로 20배나 차이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투자협회는 14일 지난 6월 말 현재 프랭클린템플턴투신운용의 주식펀드 매매ㆍ중개수수료율이 ..
상장사 자산재평가액 1조8천320억 증가... 전년比 80% 감소국내 상장사들의 자산을 재평가한 결과, 올해 들어 자산 총액이 2조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증가 규모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80% 가량 크게 줄었다...
골드만삭스 "삼성전자 갤럭시탭 독일 판매금지 영향 제한적"골드만삭스는 태블릿PC 갤럭시탭 10.1의 독일 판매 금지가 삼성전자의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14일 밝혔다. 골드만삭스는 "독일법원의 판결로 단기 투자심리가 약해질 수는 있지만 삼성전자의 구조적인 변화가..
국내 주식펀드 3일만에 121억 순유출국내 주식형펀드에서 3거래일 만에 자금이 빠져나갔다. 14일 한국금융투자협회는 지난 8일 상장지수펀드(ETF)를 제외한 국내 주식펀드에서 121억원이 순유출됐다고 밝혔다...
1분기 증권사 순익 전년比 75%↑… 현대증권 1위증권사들의 1분기(4~6월) 당기순이익이 전년 동기에 비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으며, 현대증권이 가장 많은 순이익을 남긴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1분기 증권사 62곳의 순이익은 7천932..
명품 인기에 `샤테크 펀드' 뜬다명품 마니아들 사이에서 희소한 명품을 샀다가 비싼 값에 되팔아 수익을 남기는 투자 방법인 `샤테크'가 유행이다. '샤테크'는 명품인 샤넬 백을 이용한 재테크라는 신조어다. 그러나 '샤테크'를 위해 명품을 직접 사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