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스피 184.43포인트(9.87%) 내린 1,685.02 (11시 20분 현재)

미국 신용등급 강등의 후폭풍이 이틀째 국내 금융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특히 미국의 증시 폭락 소식의 영향 탓인지 한국 증시도 끝을 모르고 추락하며 패닉 상태에 빠졌다. 모든 지표들이 최악의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 넋..

코스피 1700선 무너져 (11시 12분 현재)

미국 신용등급 강등의 후폭풍이 이틀째 국내 금융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특히 미국의 증시 폭락 소식의 영향 탓인지 한국 증시도 끝을 모르고 추락하고 있다. 모든 지표들이 최악의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 9일 이틀 ..

코스피 더 내려 1720대 (10시 50분 현재)

미국 신용등급 강등의 후폭풍이 이틀째 국내 금융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특히 미국의 증시 폭락 소식의 영향 탓인지 한국 증시도 끝을 모르고 추락하고 있다. 모든 지표들이 최악의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 9일 이틀 연속 ..

코스피, 대폭락 속에 이틀째 사이드카 발동

미국 신용등급 강등의 후폭풍이 이틀째 국내 금융시장을 뒤흔들고 있다. 특히 미국의 증시 폭락 소식의 영향 탓인지 한국 증시도 끝을 모르고 추락하고 있다. 모든 지표들이 최악의 상태를 나타내고 있다. 9일 이틀 연속 ..

CJ제일제당 하선정종합식품 흡수합병

CJ제일제당은 액젓 및 소스 생산기업인 ㈜하선정종합식품을 1대 0.1992194의 비율로 흡수합병한다고 8일 공시했다.회사 측은 "회사의 수익성을 개선하고 소스 사업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합병을 결정했다"고 밝..

한화케미칼 "印尼 석유화학기업 인수 검토중"

한화케미칼은 8일 조회공시 답변에서 "인도네시아 석유화학기업 인수를 검토중이지만 현재까지 확정된 사항은 없다"고 밝혔다. 또 "이에 대해 구체적인 사항이 결정되는 시점 또는 1개월 이내에 재공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뚝심의 연기금, 이번에도 구원투수 되나?

미국 국가신용등급 강등으로 인한 미국 경제의 더블딥(이중침체) 우려와 유로존 재정위기 재부상으로 국내 증시가 연일 폭락하자 대부분의 투자들이 매도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연기금이 저가 순매수에 나섰다. 이로 인해 국..

공정위 "고객 확인.동의 없는 자동 계약연장은 무효"

앞으로는 고객의 확인 및 동의 없이 계약을 자동연장할 수 없게 된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이 자신의 의사와 상관 없이 계약이 자동으로 연장되어 피해를 보는 일이 없어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 공정거래위원회는 7일 고객의..

금융위기에 무역·투자동향 일일점검 나서

정부가 미국 신용등급 하락이 우리나라 실물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체계적인 무역·투자동향 일일점검을 개시했다. 지식경제부는 8일 오전 최중경 장관 주재로 1급 회의를 열고 미국 신용등급 하락이 국내경제..

유럽ㆍ미국계 자금, '셀 코리아' 주도

글로벌 증시 악재의 진원지인 유럽과 미국 자금이 증시에서 `셀 코리아'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이달 들어 지난 5일까지 외국인은 총 2조1천억원의 주식을 순매도했다. 이 가운데 ..

'증권 및 보험업 준법감시인' 위한 책자 발간돼

한국금융연수원(원장 김윤환)은 8일 국내에서 처음으로 증권ㆍ보험업 등 금융업 준법감시인(컴플라이언스 오피서)의 역할을 설명한 실무책자를 발간했다. 이번 실무책자는 2009년에 발간된 기존 도서를 개편, 영업점 커플라..

"고용부 발로 뛰어 두 마리 토끼 잡았다"

구인난을 겪는 사업장에 구인·구직자를 연결해주는 `일자리 현장지원' 활동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4월 11일부터 6월 말까지 일자리 현장지원 활동을 통해 총 5천216명이 취업했..

금값 최초로 하루 2번 올려 ... 23만2천원

국제 금융시장의 불안으로 인해 국제 금값이 폭등하면서 사상 처음으로 국내 금 시세를 하루에 두 차례 상향 조정하는 일이 벌어졌다. 8일 금지금업체인 ㈜한국금거래소는 이날 오전 국내 소매 금값을 소비자가 살 때를 기준..

미국發 악재에 증시 패닉 ... 코스피 1,870선마저 붕괴

사상 초유의 미국 신용등급 강등의 후폭풍에 대한 우려가 결국은 현실로 나타났다. 미국 신용등급 강등이라는 악재가 시장에 이미 어느 정도 반영되어 있어 큰 타격은 없을 것이라는 예측은 완전히 빗나갔다. 오늘 코스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