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정부 '성과공유확인제' 확산 본격 추진

정부가 대기업-중소협력기업 성과공유확인제(이하 성과공유제) 확산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동반성장 모델인 성과공유제는 대-중소기업이 공동의 협력활동을 통해 성과가 나면 이를 사전에 계약한 대로 나누는..

`물가관계장관회의'에 장관은 없고 차관만 북적북적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이 매주 주재하고 있는 물가 관계장관회의에 관계부처 장관들이 거의 참석하지 않으면서 `차관회의'로 전락하고 있다. 회의의 `좌장'인 박재완 장관은 급기야 '장관 출석률을 점검하겠다'며 최근 회의..

만 50세 이상 국민연금보험료 5년치 선납 가능

오는 7월부터 만 50세가 넘는 사람은 최대 5년치의 연금보험료를 선납할 수 있게 되고, 영세사업장에서 일하는 근로자와 사용자에게 연금보험료가 일부 지원된다. 보건복지부는 다음달 3일까지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국민..

"연말부터 음식점 고기가격 100g 기준으로 표시해야"

올 연말부터 음식점들은 메뉴판에 고기가격을 100g을 기준으로 표시해야 하고, 부가세나 봉사료가 붙는 경우에는 이를 포함한 가격을 명시해야 한다. 보건복지부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식품위생법 시행령과 시행규칙 개정안..

박재완 "한미FTA 결실보려면 가꾸는 정성이 중요"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13일 "한·미 자유무역협정(FTA)이라는 과일나무가 잘 자라서 누구나 과일을 맛볼 수 있으려면 심는 노력 못지않게 가꾸는 정성이 중요하다"면서 철저한 FTA 후속조치를 주문했다. 박 장관은..

서울시, 임금체불 근로자에 직접 임금 지급 추진

서울시가 임금 체불이 확인되는 근로자에게 임금을 직접 지급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시는 연초 임금 체불을 민생침해 7대 분야 중 하나로 지목하고 집중 관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시는 13일 임금 체불 등 불공정한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