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음식점 원산지 거짓 표시하면 벌금 최대 1억원 '헉'

26일부터 음식점이 음식재료의 원산지를 거짓 표시할 경우, 7년 이하의 징역형이나 1억원 이하의 벌금형 처벌을 받는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원산지 표시에 관한 법률 개정안이 26일부터 시행된..

李대통령 "대기업, 일자리 만들고 세금 내는 것이 애국"

이명박 대통령이 19일 저녁 그룹총수들과 식사를 겸한 간담회에서 "대기업들이 일자리를 만들고 세금을 내는 것이 애국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동반성장 등 경제현안에서 재계가 중심을 잘 잡아 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채필 "일자리 정책, 국민체감도 높이겠다"

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은 19일 "국민과 소통하는 창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일자리 정책의 국민체감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장관은 이날 서울 서초구 팔래스호텔에서 열린 '고용노동정책자문회의..

박재완 "30대 그룹 투자 확대 반드시 실천돼야"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18일 "올해 투자와 신규 채용을 늘리겠다는 30대 그룹의 발표가 반드시 실천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장관은 이날 정부 과천청사에서 위기관리대책회의를 주재하면서 30대 그룹의 올해 투자 ..

우수 농식품 기술에 매년 정책자금 1천억원 지원

농림수산식품부는 17일 농림수산식품 분야 우수기술에 매년 1천억원의 정책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기업당 10억원 한도에서 연 3%,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 조건으로 농협을 통해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다. 지..

李대통령 "유럽 경제 상황 악화 예상… 면밀 대응"

이명박 대통령은 17일 "유럽의 경제 상황이 당초 예상보다 더 나빠질 것이라고 전망되는데 우리 경제에 미칠 영향이 단기적으로 제한적일 수 있지만 더 지켜보고 면밀히 검토해서 대응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