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익공유제 도입 보류… 데스크톱PC 적합업종 선정 유보

전경련과 대기업이 반대하고 있는 이익공유제 도입이 일단 유보됐다. 데스크톱PC, 유기계면활성제, 전기배전반(2개 품목)의 중소기업 적합업종 선정은 연기됐으며, 가정용 유리제품(식기)는 '판단유보'로 지정됨으로써 사실..

무협 "내년 수출 6천억달러 돌파 전망"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은 내년 우리나라 수출이 처음으로 6천억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연구원이 13일 발표한 '2012년 수출입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내년도 우리나라 무역규모는 수출 6천5억 달러,..

동반위, 대기업 불참에도 13일 회의 강행키로

동반성장위원회는 12일 전국경제인연합회가 동반위의 이익공유제 도입 추진을 문제삼아 13일 예정된 본회의에 불참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면서도 "전경련이 불참해도 예정대로 회의를 강행하겠다"고..

KDI "불확실성 지속되며 경기 완만히 둔화"

한국개발연구원(KDI)은 대외여건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면서 최근 경기가 완만히 둔화되고 있다고 7일 진단했다. KDI는 이날 발간한 `KDI 경제동향 12월호'에서 "최근 우리 경제는 대외여건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며 수..

한국-미얀마 광물자원 분야 협력 강화

우리나라와 미얀마가 석유가스 분야에 이어 광물자원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지식경제부는 7일 서울에서 소웅(Soe Aung) 미얀마 신정부 에너지부 차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5차 한-미얀마 자원협력위원회..

물가지수 신규추가 43개 품목 상승률 1.5% 불과

최근 소비자물가지수 개편 때 추가된 품목들의 11월 물가상승률이 1%대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월 물가 상승률이 새 지수로 4.2%인 점을 감안하면, 이들 품목이 전체 물가 수준을 낮추는 데 큰 기여를 했다는..

지경부, 영국·프랑스서 10억달러 투자유치

영국과 프랑스 등 유럽 기업 8개사가 한국에 총 10억 달러를 투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3일 지식경제부와 코트라는 1~2일(이하 현지시간) 영국 런던과 프랑스 파리에서 한국투자 설명회를 개최해 이같은 성과를 거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