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위조부품 사용된 영광 5·6호기 연말까지 가동중단

품질 검증서를 위조한 부품이 원자력 발전소에 대량 공급된 사실이 드러났다. 전력 당국은 이들 부품이 대거 사용된 영광 5·6호기를 정지하고 해당 부품을 교체하기로 해 겨울철 전력 수급에 비상이 걸렸다. 지..

고급휘발유 27.7% 서울 강남3구서 소비

국내에서 유통된 고급휘발유의 약 3분 1이 서울 강남에서 소비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비중이 2005년의 42%보다는 낮아졌다. 2일 대한석유협회·한국석유공사 등에 따르면, 올해 1∼9월 전국에서 판매된 고..

서울 제외 전지역 휘발유값 1900원대로 떨어져

서울을 제외한 전 지역의 보통 휘발유가격이 리터당 1900원대로 떨어졌다. 1일 유가정보사이트 오피넷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현재 주유소 판매 기준으로 서울과 함께 2000원선에서 버티던 충남지역의 휘발유 ..

기업 실적 호조로 국제유가 상승

30일(현지시간) 국제유가가 주요 기업의 실적 호조로 상승했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 전자거래에서 12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원유(WTI)는 전날보다 14센트(0.16%) 오른 배럴당 85.68 달러에서 ..

검찰, 7000만원 뇌물 받은 한수원 처장 징역 7년 구형

검찰이 수천억원 대의 뇌물을 받은 한국수력원자력 처장에 징역 7년을 구형했다. 울산지검 특수부는 거액의 뇌물을 챙긴 혐의(뇌물수수)로 구속기소된 김모(55) 한수원 본사 1급 처장에게 징역 7년을 구형했다고 3..

수입물가 두달 연속 올라… 물가불안 우려

수입물가가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전월 대비로 전월에 이어 두달째 올랐다. 수입물가는 소비자물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물가 불안도 우려되고 있다. 한국은행이 15일 발표한 '9월 수출입물가..

"고속도로 알뜰주유소 10% 기름값, 전국 평균보다 비싸"

전국 고속도로 알뜰주유소 10곳 중 1곳에서 판매하는 휘발유 가격이 전국 평균 가격보다 비싼 것으로 조사됐다.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소속 윤후덕 의원(민주통합당)은 9일 한국도로공사 국정감사에서 "한국석유공사가 ..

'유파라치' 도입 후 9년간 신고포상금 총 25억원 지급

가짜석유 신고 포상금제인 '유(油)파라치'가 도입된 이후 9년간 지급된 포상금이 25억여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한국석유관리원이 국회 지식경제위원회 소속 전하진 새누리당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한수원 직원들 신고없이 외부강의했다가 무더기 적발

한국수력원자력 직원들이 외부 강의를 하면서 사전 신고를 하지 않는 등 관행적으로 규정을 위반해 온 사실이 적발됐다. 5일 한수원이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신학용 민주통합당 의원실에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1..

구미 화학공장서 폭발사고… 인명 피해 계속 확대

경북 구미4국가산업단지 한 화학제품 및 화장품 제조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 4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다. 사고 초기에는 사망자가 2명이었으나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2명이 숨졌다. 부상자 중에는 중상자가..

구미 화학공장서 폭발사고… 사망자 추가 발생

경북 구미4국가산업단지 한 화학제품 및 화장품 제조공장에서 폭발 사고가 발생, 3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다. 부상자 중에는 중상자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사망자가 더 늘어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폭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