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포스코 중공업 빅딜?… 양사 "사실무근"

삼성과 포스코는 8일 한 매체가 보도한 중공업 빅딜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며 강력하게 부인했다. 이날 한 매체는 삼성과 포스코가 구속력 있는 양해각서(Binding MOU)를 맺고 삼성중공업 지분을 넘기는 대신 포스코..

가짜석유 팔다 적발되면 등록 취소·2년간 영업정지

앞으로 주유소에서 가짜석유를 판매하다 적발되면 바로 등록이 취소되고 2년간 영업을 할 수 없게 된다. 지식경제부는 4일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116차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고강도 가짜석유..

"불필요한 세액공제로 정유사 3곳 4000억 혜택받아"

기획재정부가 중질유 재처리시설에 대해 불필요한 세액공제 혜택을 부여해 국내 정유사 3곳이 약 4000억원에 이르는 공제 혜택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감사원은 `조세법령 및 예규규칙 운영실태' 감사에서 이 같은 사실..

가짜 경유 판매한 알뜰주유소 순천서 첫 적발

가짜 경유를 팔아온 알뜰주유소가 적발됐다. 지식경제부는 전남 순천에서 알뜰주유소로 영업하고 있는 P주유소가 가짜 경유를 판매해오다가 한국석유관리원의 수시점검에 적발됐다고 27일 밝혔다...

금호석화, 에너지 사업 2배로 확대… 4300억원 투입키로

금호석유화학이 에너지 사업을 2배로 확대하기로 했다. 금호석화는 23일 이사회를 열어 열병합발전소인 여수 제2에너지 증설을 결의하고 이를 위해 2015년까지 4천300억원을 투입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다. 결의에 따라..

삼성, 정유산업 진출… 정유4사 과점 깨져

삼성그룹이 정유산업에까지 진출하게 됐다. 삼성토탈이 국내 제5 휘발유 공급사로서 오는 6월부터 석유공사에 알뜰주유소용 휘발유를 공급하게 되면서 SK, GS, 에쓰오엘(S-Oil), 현대오일 등 정유 4사가 지켜온 5..

프랑스 진보성향 신문, 한국 원전산업 집중 조명

원전 강국인 프랑스의 진보 성향 신문인 리베라시옹이 18일(현지시간) 우리나라의 원전 산업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기사를 특집으로 게재했다. 리베라시옹은 경제면인 17면 전면에 실은 '한국 원전산업이 빛을 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