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정부-4대 정유사 유조선 사고 방지 위해 협력키로

정부와 4대 정유사가 유조선 사고 방지를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국토해양부는 2일 대회의실에서 SK에너지, GS칼텍스,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등 4대 정유사와 유조선 해양사고 방지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중국, 한국에 서해 가스관 건설 제안

중국의 중국석유천연가스공사(CNPC)가 한국 측에 서해를 통해 양국을 잇는 가스관을 건설해 중국산 석유농축가스 등을 공급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주중 한국대사관의 한 관계자는 23일 지난달 16일 CNPC의 장제민 사..

서울 기름값 사상 첫 리터당 2천100원선 돌파

서울 지역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휘발유가격이 사상 처음으로 ℓ당 2천100원을 돌파했다. 15일 한국석유공사가 운영하는 유가정보사이트 '오피넷'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에 서울 지역 평균 휘발유가격이 ℓ당 전날보다 ..

서민연료 LPG값 사상 최고가 경신… 수입가 폭등탓

수입가격 폭등으로 인해 주로 가정 난방용이나 택시 등 차량 연료에 쓰이는 서민연료인 국내 액화석유가스(LPG) 판매가격이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LPG 가격은 국제 유가 강세로 인해 당분간 계속 오를 것으로 보여 ..

서울 25개 모든 자치구 휘발유 평균값 2천원대 돌파

서울 25개 모든 자치구의 주유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휘발유 평균가격이 '심리적 마지노선'인 ℓ당 2천원대에 진입했다. 8일 한국석유공사의 가격정보사이트인 오피넷에 따르면, 7일 오후 5시 기준으로 강북구의 주유소 휘..

"서울 시내 알뜰주유소 10곳으로 늘어난다"

현재 두 곳에 불과한 서울시내 알뜰주유소가 앞으로 10개 정도로 늘어난다. 추가로 생기는 알뜰주유소는 미니 알뜰주유소로 만들어진다. 홍석우 지식경제부 장관은 7일 기자간담회에서 알뜰주유소 확대를 통한 석유제품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