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기피되던 ‘신정차량기지’ 미래형 복합단지로 탈바꿈

주민기피시설이었던 양천구 신청차량기지가 비즈니스, 엔터테인먼트 등과 업무시설이 결합된 미래형 복합단지로 탈바꿈된다. 서울시는 이와 같은 내용의 도시관리계획(안)을 3일 공고하고, 공고일 다음날부터 14일간 열람에 들..
이미지

전국 전세값 20개월째 ↑…상승폭 '확대'

지난달 전국의 전세가격이 20개월째 상승세를 지속했다. 가을철 이사수요가 몰리고 지방 주요지역에서 공급감소에 따른 물량 부족 현상이 나타나면서 상승폭도 3개월 연속 확대됐다. 2일 KB국민은행연구소에 따르면 10월 ..

수도권 집값 7개월째 하락

지난달 수도권 집값이 7개월 연속 내림세를 이어갔다. 단 지방 집값이 강세를 지속하면서 전국의 주택매매가격은 두 달 연속 상승했다. 2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10월 수도권의 주택매매가격(아파트·단독·연립주택) 지수는..

철근 놓고 건설업계-제철사 갈등 심화

철근을 놓고 제철사와 건설사간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현대제철이 건설업체들에 대해 ‘시장질서 교란’ 등을 이유로 1일부터 철근 출하를 자제키로 하는 등 사실상 ‘전쟁’을 선포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주요 건설사들의..

오피스·상가 투자수익률 2분기째 ↓

오피스와 매장 등 상업용 빌딩의 투자수익률이 2분기 연속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국토해양부가 서울과 6개 광역시의 오피스빌딩 1000동 및 매장용 빌딩 2000동의 3분기 투자수익률을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

수도권 전세값 상승세 한풀 꺾여

갑작스레 찾아온 한파로 가을 이사수요가 잦아든 탓에 수도권 전세값 상승세도 한풀 꺾인 모습이다. 인기 학군지역과 전세값이 싼 지역을 중심으로는 거래와 상승세가 이어졌지만 지역별로 주간 상승폭은 둔화됐다. 31일 부동..

서울시, 7필지 1,278.73㎡ 공개매각 재입찰 진행

서울특별시는 지난 9월 유찰된 강남, 서초, 송파구의 강남 3구에 위치한 3필지 등 시유지 총 7필지 1,278㎡를 한국자산공사 온비드를 통해 재공매 한다. 이번에 공매되는 시유지는 향후 투자가치가 높은 토지로 예정..

국토부·LH 등, 낙하산 취업 '심각'

국토해양부 고위 공무원들과 산하 공기업 임원들이 퇴직 후 산하기관 또는 거래업체의 고위직으로 재취업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민주노동당 강기갑 의원은 22일 국정감사에서 이 같이 밝혔다. 국토부..

검찰, '식사지구 로비의혹' 건설사 압수수색 완료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최윤수)는 경기 고양시 식사지구 재개발 사업 불법로비 의혹을 받고 있는 C건설을 최근 압수수색, 의혹과 관련된 3곳에 대한 압수수색을 모두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검찰은 식사지구 재..

현대건설, 영업이익 1761억원…전년比 40%↑

현대건설은 올 3분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매출은 2조2741억원, 영업이익은 1761억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매출은 원화 강세에 따른 해외 매출 감소로 전년동기 대비 3.3%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

저축銀, PF대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저축은행중앙회가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대출 관련 정보를 종합 관리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키로 했다. PF 사업장의 건전성 악화로 인한 개별 저축은행의 부실 가능성 등을 즉시 파악해 저축은행업계 스스로 ..

엘드 부도, 전북경제 타격…협력사 도산 우려

아파트 브랜드 '수목토(水木土)'를 내걸고 전국적인 명성을 얻었던 ㈜엘드건설이 지난 21일 오후 최종 부도처리되면서 지역 경제계는 큰 충격을 받고 있다. 특히 전북지역 마지막 1군 건설업체로 자존심을 지켜왔던 엘드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