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美, '테러단체 가입 위한 여행금지' 안보리 결의 추진

미국이 유엔 차원의 테러방지 대책을 추진한다. 뉴욕타임스는 24일(현지시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모든 유엔 회원국이 테러단체 가입을 위해 해외여행을 하려는 자국민들을 처벌하도록 국내법을 정비할 것을 요구하는 내용..
BMW

BMW, 럭셔리카 왕좌 회복..아우디-벤츠 추월

BMW가 아우디와 메르세데스 벤츠를 재치고 럭서리 자동차 시장의 왕좌를 되찾았다. 8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2005년 이래로 세계 최대 럭셔리 자동차 기업으로 자리메김했던 BMW가 지난 2월 7%의 판매량 증가..

미국 2월 실업률 7.7%…4년만에 최저점

지난달 미국 고용여건이 기대치를 넘는 호조세를 보였다. 고용이 크게 늘고 실업률도 4년여만에 가장 낮은 수준으로 하락했다. 8일(현지시간) 미국 노동부는 2월 전국 평균 실업률이 전월대비 0.2% 포인트 하락한 7...

美 신규 실업수당 신청 또 감소...예상 밑돌아

미국의 신규 실업수당 신청건수가 2주일 연속 감소하는 한편, 4주 평균치는 5년 래 최저치를 기록하며 미국 고용여건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미국 노동부는 7일(현지시간)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美 1월 무역적자 444억 달러..예상 웃돌아

미국의 1월 무역적자가 원유 수입이 크게 늘고 수출이 감소하면서 예상보다 더 큰 폭으로 확대됐다. 미 상무부는 7일(현지시간) 지난 1월 무역적자가 전월대비 16.5% 증가한 444억 달러라고 밝혔다. 이는 시장 전..

유엔 안보리, 고강도 대북제재 만장일치 채택

국제연합(UN) 안전보장이사회가 7일(현지시간) 북한의 3차 핵실험에 맞서기 위한 역대 최강도의 대북제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UN안보리는 이날 뉴욕본부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제재의 범위와 강도를 한층 강화한..

美 2월 민간고용 예상 상회...19.8만명 증가

미국의 지난달 민간부문 고용이 시장 전망치를 크게 웃돌았다. 고용분석업체 오토데이터프로세싱(ADP)은 6일(현지시간) 미국의 2월 민간부문 고용이 19만8000명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달 1월의 21만5000..

美 1월 공장주문 감소...실질 주문은 '견고'

미국의 1월 제조업 주문이 국방주문이 감소로 인해 5개월 만에 가장 큰 폭의 하락폭을 보였다. 미국 상무부는 6일(현지시간) 1월 공장주문이 전월 대비 2.0%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지난해 12월 1.8% 증가..

美 주택착공 감소세로 반전...건축허가는 4년7개월 최고

지난달 미국의 주택착공건수는 전월대비 감소했지만 선행지표격인 건축허가건수는 4년 7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건설경기 회복의 기대감을 키웠다. 20일(현지시간) 미국 상무부는 지난 1월 신규 주택착공 건수가 전월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