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美 소비자신뢰지수 급락...14개월 만에 최저치

미국의 소비자신뢰지수가 3개월 연속 하락하며 14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민간 경제조사단체인 콘퍼런스보드는 29일(현지시간) 미국의 1월 소비자 신뢰지수가 58.6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12월(수정치) 66...

미국 대도시 주택가격 상승…전년대비 5.5% 올라

지난해 미국의 대도시 주택가격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29일(현지시간) 미국의 20대 대도시 주택가격을 나타내는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케이스-쉴러 지수는 지난해 11월에 전년동기대비 5.5% 오른..

중국 "북한 핵실험 반대...특사 파견할 것"

중국정부가 북한의 핵실험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중국 외교부의 훙레이 대변인은 28일 정례 브리핑에서 "중국은 한반도의 긴장을 격화시키고 비핵화에 불리하게 작용하는 어떠한 조처에도 반대한다"고 발표했다...

"북한, 박근혜 정부 길들이기 대남도발 가능성 있어"

한국의 국책연구기관인 국가안보전략연구소는 최근 발간한 '2012년도 정세평가와 2013년도 전망'이라는 보고서에서 "박근혜 정부 출범 초기에 '신정부 길들이기 전략'의 일환으로 대남 도발을 강행할 소지가 여전한 것으..

美 대북 특사 "북한, 위험한 게임 중단해야"

글린 데이비스 대북 정책 특별대표는 28일 일본 도쿄에서 "북한이 국제사회와 위험한 게임을 하고 있다"면 "핵실험을 할 경우 그에 따른 대가를 치르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핵실험시 모든 외교적 과정이 막히고, 이..

피치 "美 신용등급 강등 위기 벗어나"

국제 신용평가 기관 피치는 미국 국가 신용등급(AAA)이 몇달 내에 강등될 단기적 위기에서는 벗어났다고 28일 밝혔다. 미국 정치권이 국가 부채 한도의 한시적 증액 안에 합의함에 따른 발표다. 정치권이 협상은 투자 ..

미국 12월 신규주택판매 부진. 전월대비 7.3% 감소

지난해 12월 신규주택판매가 큰 폭으로 감소했다. 미국 상무부는 25일(현지시간) 12월 미국의 신규주택판매건수가 36만9000건으로 전월보다 7.3% 줄었다고 발표했다. 다만 전년대비로 비교하면 8.8% 증가한 ..

버락 오바마와 파리의 끈질긴 인연(?) 화제

버락 오바마를 습격(?)한 파리가 미 전역에 화제가 되고 있다. 24일 워싱턴포스트, USA 투데이 등 미국 언론들은 이날 오바마 대통령이 공식 회견장에 자신의 주위를 맴도는 파리를 즉사 시킨 것을 화제성 뉴스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