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美연준, 2670억달러 오퍼레이션 트위스트 시행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통화정책 결정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20일(현지시간) 이틀 간의 정례회의를 마친 뒤 유럽 재정 위기와 국내 경기 둔화 및 실업률 증가 등으로 인해 취약해진 ..

아시아계 미국 이민자 히스패닉 추월하고 1위 차지

미국행 이민자수에서 아시아계가 히스패닉계를 누르고 1위에 오르는 등 아시아계 미국인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여론조사기관 퓨리서치센터가 19일(현지시간) 공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20..

`벌떼와의 전쟁' 벌이는 뉴욕, 왜?

미국 뉴욕시가 '벌떼와의 전쟁'을 벌이고 있다. 달리는 차량의 백미러에 수천마리의 벌떼가 달라붙어 일가족이 몇시간 동안 차 안에 갇히는가 하면, 레스토랑 입구를 점령한 벌떼로 야외에서 식사를 하던 손님들이 긴급 대피..

美 LA폭동 촉발 로드니 킹 사망

지난 1992년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인종 폭동을 촉발한 로드니 킹(47)이 17일 (현지시간) 자택 수영장에서 익사했다. 로스앤젤레스 지역 방송 KTLA 등 현지 언론은 이날 오전 킹이 로스앤젤레스 위성도시인 ..

오바마, 김용 세계은행 총재 아들에게 전화, 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아버지의 날인 17일(현지시간) 세계은행(WB) 총재로 공식 선임된 김용 전 다트머스대 총장의 아들에게 전화를 걸었다고 미국 언론들이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오바마 대통령은 김 차기 총재의 1..

롬니 부인 '애마' 런던올림픽 출전 '화제'

미국 대선 공화당 후보인 밋 롬니 전 매사추세츠 주지사의 부인 앤 롬니의 애마인 '라팔카'와 기수가 미국 국가대표 자격으로 런던 하계올림픽에 출전한다고 미 정치전문지 '폴리티코'가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한미, 북한 미사일 대응 포괄적 연합 방어력 강화키로

한국과 미국 양국은 14일(현지시간) 최근 북한의 장거리 탄도미사일 개발과 관련, 포괄적인 연합 방어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키로 했다. 또 사이버 분야에서의 위협 증대에 대응하기 위해 정부·군사·상업 분야의 보안정..

IMF "스페인 구제금융 지원 계획 없다"

국제통화기금(IMF)은 14일(현지시간) 은행부문의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스페인에 대한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국가들의 구제금융 지원에 동참할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다시 한 번 밝혔다. 게리 라이스 대변인..

이건-존스, 스페인 신용등급 한 단계 강등

미국의 독립 신용평가사 이건-존스는 13일(현지시간) 스페인의 국가 신용등급을 종전의 `B'에서 `CCC+'로 한 단계 하향조정했다. 이건-존스가 스페인의 신용등급을 강등한 것은 올해 들어 벌서 다섯 번째이고 지난 ..

미 조지아텍 교수 `음란이메일' 공개돼 '망신'

미국 애틀랜타에 있는 세계적 명문 공과대학인 조지아텍 교수가 음란이메일이 공개돼 망신을 당했다. 그는 친구가 수신자로 추정되는 문제의 이메일에서 "(방콕의 매춘거리) 나나(Nana)에는 모든 것이 있어. 정말 대단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