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한인사우나 총기난사 단독범행 결론애틀란타 한인사우나 총기난사 사건을 수사 중인 미국 노크로스 경찰은 23일(현지시간) 이번 사건을 사망자 5명 가운데 한 명인 백정수(61)씨의 단독 범행으로 결론짓고 수사를 마무리하기로 했다. 경찰이 사우나 내부에..
미 애틀랜타 한인사우나서 총격사건 발생… 한인 5명 숨져21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의 한 한인 사우나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해 5명이 숨졌다. 용의자 1명을 포함한 사망자는 모두 한인인 것으로 전해졌다. 용의자는 사우나 업주의 친인척인 것으로 전해졌지만 정확한 신원과 범..
"미국인, 최대 적 이란-중국-북한 순으로 답해"미국 국민은 최근 핵개발 문제를 놓고 갈등을 빚고 있는 이란을 자국의 최대 적(敵)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를 차지한 중국을 적으로 꼽는 미국인 비율은 11년만에 가장 높았고, 북한은 3위에 올랐다...
졸릭 세계은행 총재, 6월말 물러난다… 후임으론 서머스 거론로버트 졸릭 세계은행(WB) 총재는 15일(이하 현지시간) 5년간의 임기가 끝나는 6월 30일 사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졸릭 총재는 이날 성명을 통해 세계은행 이사국 회의에 이런 자신의 결정을 전했다면서 이같이 말..
버핏 "금·채권보다는 주식 투자해야"`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이 금이나 채권보다는 주식에 투자해야 한다고 밝혔다. 9일(현지시간) 경제전문 방송 CNBC에 따르면, 버핏은 이달 27일 발간될 포춘지 기사에서 "주식은 생산적인 자산 투자 측면에서 장기간..
S&P "미국 신용등급, 추가 강등될 수도"지난해 8월 사상 처음으로 미국의 국가 신용등급을 강등했던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가 오는 11월 대통령 선거 결과에 따라 미국의 국가 신용등급이 추가로 강등될 수 있다고 8일(현지시간) 밝혔다..
오바마 "미국 신형차들, 곧 서울 거리를 누빌 것"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경제문제에 초점을 둔 의회 신년 국정연설에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체결을 일자리 창출과 수출 증대를 위한 주요한 성과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미..
MS, 4분기 순익 시장 예상치 상회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MS)의 4분기 순이익이 예상치를 웃돌았다. MS는 지난해 4분기(회계연도 2분기)에 66억2천만달러(주당 78센트)의 순익을 기록, 전년 동기(66억3천만달러, 주당 77..
美 버지니아 주의회서 `동해병기' 법안 처리 순항지역 공립학교 교과서에 동해(East Sea)와 일본해(Sea of Japan) 병기를 의무화하는 내용의 법안 처리작업이 미국 버지니아 주의회에서 순조롭게 처리되고 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버지니아 주상원 교육보..
파산위기 코닥, 美법원에 애플·HTC 특허침해 소송 제기이스트만코닥이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애플과 대만의 HTC를 상대로 특허침해 소송을 제기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코닥은 소장에서 애플과 HTC가 디지털 카메라 간에 사진을 전송할..
美연준, 분기별로 금리 전망치 공개키로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 Fed)가 올해부터 분기별로 매년 네 차례 기준금리 전망치를 공개하기로 했다. 연준이 3일(현지시간) 공개한 `2011년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에 따르면, 위원들은 당시..
뉴욕타임스, 지역신문 16개 매각… 디지털 전환 가속화뉴욕타임스사가 그룹 내 소규모 지역신문 16개를 매각한다. 뉴욕타임스사는 27일(현지시간) 지역신문 16개를 핼리팩스 미디어에 1억4천300만 달러(약 1천650억원)에 매각한다고 밝혔다. 뉴욕타임스(NYT)와 보스..
美 3분기 GDP 1.8% 성장… 예상치 하회미국의 지난 3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예상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상무부는 3분기 GDP 성장률 확정치가 전분기 대비 1.8%로 집계돼 지난달 발표됐던..
S&P "유럽 재정위기, 아시아 신용등급 위험요인"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는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재정 위기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 국가신용등급에 간접적이나마 위험 요인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0일 보도했다...
'미국판 도가니 사건' AP 선정 올해의 10대 스포츠뉴스 1위AP통신이 자국의 뉴스 회원사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20일 발표한 '올해의 10대 스포츠 뉴스'에서 '미국판 도가니 사건'으로 알려진 미국 펜실베이니아 주립대학 미식축구팀 전직 코치의 10대 소년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