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바마, "유럽 경제위기 해결 적극 지원하겠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미국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유럽 경제위기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날 AP와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오바마 대통령이 백악관에서 헤르만 반롬푀이..

국제금융협회(IIF), "유로존, 이미 침체에 빠져"

국제금융협회(IIF)는 유로존(유로화 사용 17개국) 경제가 이미 침체에 빠졌다고 분석했다. 전 세계 70개국 이상의 450여 개 대형 은행과 금융기관을 대표하는 IIF는 23일(이하 현지시간) 발표한 세계경제 전망..

美 11월 소비자심리지수 64.1… 6월 이후 최고

미국 소비자들의 11월 심리 지수가 지난 6월 이후 가장 높았지만, 전문가들의 예상치는 밑돌았다. 톰슨 로이터/미시간대는 23일(현지시간) 11월 미국 소비자심리지수(확정치)가 전월의 60.9보다 높은 64...

남유럽은행서 예금 이탈… 뱅크런·사태 확산 우려

재정 위기를 겪고 있는 남유럽 은행서 예금 이탈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유로존 상황이 악화되면 뱅크런(예금 대량 인출)이 발생하는 것은 물론 예금 인출 사태가 역내 다른 국가들로 확대될 수도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

美-EU 정상, 28일 백악관서 유럽 재정위기 논의

유럽연합(EU) 지도자들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오는 28일(이하 현지시간) 워싱턴 백악관에서 만나 유럽 재정위기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정상회담에는 헤르만 반롬푀이 EU 정상회의 상임의장과 조제 마누엘 바호주..

美연준, 31개 은행 대상 유로 스트레스 테스트 실시

미연방준비제도(Fed. 연준)가 6개 대형은행을 포함한 31개 미국은행을 대상으로 유로 스트레스 테스트(재무 건전성 조사)를 실시한다고 22일(현지시간) 공식 발표했다. 연준은 성명을 통해 "이들 은행이 유럽 재정위..

美슈퍼위원회 합의 실패… 정치권 `협상력 부재' 재확인

미국 연방정부의 재정적자 감축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의회 내에 구성된 이른바 `슈퍼위원회`가 21일(현지시간) 합의 실패를 공식 선언함에 따라 미 정치권의 협상력 부재가 또 다시 드러났다. 미국 국가신용등급 강등이라는..

美뉴욕서 알 카에다 추종 20대 폭탄테러 기도 적발

국제 이슬람 테러단체 알 카에다를 추종하는 20대 라틴계 미국인이 뉴욕에서 이라크와 아프간전 참전 군인과 경찰, 관공서 등을 상대로 폭탄테러를 계획하다 적발됐다. 마이클 블룸버그 뉴욕시장은 20일(현지시간) 기자회견..

美 금융규제당국, JP모건에 362만달러 과징금

미국 금융업계의 자율규제기구인 금융산업규제기구(FINRA)는 JP모건 체이스에 벌금과 배상금으로 362만달러(약 41억원)를 부과했다. JP모건 체이스는 최근 높은 투자위험을 부담하지 않으려는 투자자들에게 투기등급 ..

집값 폭락으로 美 이주율 사상 최저

경기침체의 여파로 가격이 폭락한 주택을 처분하지 못한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미국의 이주율이 사상 최저 수준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일간 USA 투데이는 16일(현지시간) 연방정부의 인구조사 결과에 따르면 2..

연방은행, "美, 내년초 더블딥 가능성 50% 이상"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분석가들은 미국이 내년 초 더블딥에 빠질 확률이 50%를 넘어선 것으로 분석했다. 이들은 은행이 14일(현지시간) 공개한 보고서에서 "취약한 미 경제가 유로 위기 충격을 제대로 견디어내지 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