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美 주간실업급여신청, 3년래 최저치

미국의 주간실업급여 신청건수가 3년래 최저치를 기록했다. 미국 노동부는 3일(현지시간) 지난주(2월 26일 마감) 신규실업급여 신청건수가 전주대비 2만건 감소한 36만8000건(계절변동)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이미지

아이패드2와 함께 나타난 ‘CEO 잡스’ 건재 과시

갑작스런 병가로 세계 IT업계에 충격을 줬던 애플 최고경영자(CEO) 스티브 잡스가 모습을 드러냈다. 잡스는 2일 오전 10시(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차기 주력상품 '아이패드2' 제품 설명..

美 주택시장 침체에 리얼터 울리는 '감정가'

주택시장 침체가 올해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감정가 하락으로 인해 거래가 취소되어 울상짓는 부동산 중개인이 증가하고 있다. 전미부동산중개인협회(NAR)가 28일(현지시간) 밝힌 보고서에 따르면 설문에 응답한..

버냉키 "유가 상승, 경제에 큰 영향 없어"

"에너지와 식료품 가격이 급등하고 있지만 당장의 물가상승 우려는 없다" 벤 버냉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1일(현지시간) 연례 상원 은행위원회 청문회에서 이같이 말하고 "장기화 될 경우 개솔린(휘발유) 가..

美 1월 기존주택 잠정판매 2.8% 하락

지난달 미국 기존주택 매매계약이 예상보다 큰 폭으로 감소했다. 미국 전무부동산중개인협회(NAR)는 28일(현지시간) 지난달 1월 기존주택 잠정판매지수가 전달 3.2% 하락한데 이어 2.8% 추가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미국인, 소득은 늘었지만 지갑 닫았다

지난달 미국인들은 수입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소비 보다는 저축을 선택했다. 미국 상무부는 1월 개인 소득이 지난해 12월 0.4% 상승에 이어 1% 증가했다고 28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전문가 예상치 +0.3%를..

LPGA 태극낭자 킬러 된 ‘청야니’

올해 해외 여자프로골프(LPGA)는 대만의 청야니(22)가 압도적인 독주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청야니는 최근 출전한 3개 대회에서 모두 우승하며 신지애(23·미래에셋)를 밀어내고 세계랭킹 1위로 올라섰다. 부모의 영..

퍼거슨 "박지성 복귀, 2주 더 기다려야"

이달 초 햄스트링 부상으로 4주 진단을 받았던 박지성(30·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다음달 중순께 그라운드에 돌아올 것으로 보인다. 26일 박지성은 다음달 복귀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공식홈페이지는..

사우디 원유생산 하루 900만 배럴로 ‘증산’

최대 산유국 사우디아라비아가 국제유가 안정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로이터 통신은 25일(현지시간) 업계 소식통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가 일간 원유 생산량(bpd)을 8% 증산한 900만 배럴을 생산했다고 보도했다...

美 지난해 4분기, GDP성장률 2.8%로 하향조정

미국의 지난해 4분기 경제성장률이 하향 조정됐다. 미국 상무부는 25일(현지시간) 지난해 4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잠정치가 당초 +3.2%에서 0.4%포인트 하향 조정된 +2.8%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美 대도시 집값 하락행진 여전..연중 최대 낙폭

미국 주요도시의 주택가격이 경기회복이 진행중임에도 불구하고 버블 이후 최저수준으로 떨어졌다. 22일(현지시간) 발표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 & P) 케이스-실러 주택가격지수(HPI)는 전년대비 2.4% 하락하며 20..

한-EU FTA, 유럽본의회 '압도적 찬성' 통과

한-EU FTA 동의안이 유럽의회를 통과했다.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의사당에서 17일(현지시간) 열린 유럽의회 본회의에서 소관 상임위원회인 국제통상위원회(INTA) 표결 때와 같이 찬성 465, 반대 128표, 기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