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美 컨퍼런스 보드, 1월 경기선행지수 0.1%↑

미국의 지난달 경기선행지수가 7개월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미국 민간경제연구소 컨퍼런스보드는 17일(현지시간) 향후 3~6개월 뒤의 경기상황을 보여주는 1월 경기선행지수가 0.1%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재외동포 '신용회복지원제도' 혜택 받는다

한국내채무로 어려움을 겪는 재외동포에게 신용회복 서비스가 제공된다. 주 LA총영사관, 신한은행 및 신용회복위원회는 오는 3월 2일부터 주LA총영사관 관할지역에 거주중인 해외동포들에게 신용회복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15..

美 인플레이션 걱정 '뚝'‥1년간 물가 1.5% 올라

미국의 식료품과 개솔린 가격이 연일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지만 인플레이션 우려는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노동부가 17일(현지시간) 발표한 1월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전월대비 0.4% 상승에 그쳤다. 전문가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세상을 구한다?

검색의 제왕 '구글'의 현·전직 최고경영자가 입을 모아 안드로이드 OS를 탑제한 스마트폰이 세상을 구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에릭 슈미츠 구글 전임사장은 15일(현지시간) 바로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공그레스 키노..

美 1월 산업생산 0.1%↓..예상밖 감소세

미국의 1월 산업생산이 이상기온의 영향을 받아 겨울철 난방 수요가 감소해 유틸리티 생산이 줄어들면서 예상밖의 하락세를 기록했다.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는 16일(현지시간) 지난달 美산업생산이 전월대비 0.1% 감..

美 1월 주택착공, 전월比 15%↑

미국의 주택착공이 다가구주택 건축 증가로 예상외의 증가세를 보였다. 미국 상무부는 16일(현지시간) 지난달 주택창공건수가 직전월대비 15% 증가한 59만6000건(연율)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美 1월 PPI, 전월比 0.8%↑…인플레 조짐

미국의 도매가격이 7개월 연속 상승했다. 미국 노동부는 16일(현지시간) 지난달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전월대비 0.8%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치는 블룸버그 통신이 집계한 예상치와 부합했다. 아시아와 라틴아메..
이미지

美 깡통주택 증가 "압류대란은 기정사실"

지난하 4분기 전국주택가격이 전분기대비 2.6% 하락한데 이어 언더워터 주택이 같은 기간에 3.8% 증가했다. 부동산전문사이트 질로우닷컴이 9일(현지시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내 전체 주택모기지의 27%가 대..

美 고속철도 구축에 6년간 530억 달러 투자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내주 의회에 앞으로 6년간 530억 달러 규모의 고속철도망 구축 및 기존철도 개선 프로그램 승인을 요청할 계획이다. 오는 14일 오바마 대통령이 제출할 2012년 정부 예산안에는 기존 철도 개선..

美 아파트 공실률 감소, 렌트비 상승 중

미국 내 임대용 아파트 공실률이 감소하고 주거지 임대료가 소폭 상승하면서 물가 상승률이 두배로 뛸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최근 미국 통계국 자료에 따르면 2010년 4분기 주거용 아파트 공실률은 직전분기에 비해 0..

광고비만 초당 10만달러 '수퍼보울 광고' 승자는?

필드에서는 거친 몸싸움이 이어지고, 관중석의 환호성이 커지며 경기의 열기가 더해갈수록 TV중계 '광고'의 보이지 않는 전쟁은 더욱 치열해진다. 미국 내에서만도 1억명 이상이 시청하는 전국 미식축구 챔피온 결정전 중계..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워싱턴 D.C. 미 상공회의소에서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백악관>

오바마 "기업이 해야 할 책임있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재계에 화해의 재스쳐를 보내며 경제회복 동반자로서의 협력을 요구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미국 상공회의소 행사에 참석해 "우리는 다른 나라의 것을 수입하거나 빌려오는 것이 기본..

美 1월 실업률 9.0%로 하락. 전월비 0.4%↓

미국의 지난달 실업률이 21개월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하지만 신규 일자리는 겨울철 악천후의 영향으로 예상보다 훨씬 부진했다. 4일 미국 노동부는 1월 실업률이 전월대비 0.4% 포인트 하락한 9.0%를 기록했다고 ..

미국 상업부동산 회복세 '뚜렷'

미국 경제의 더블딥의 원흉이 될 것이라고 지목되던 상업부동산이 예상을 깨고 회복세를 보였다. 맨해튼 오피스, 플로리다의 아파트, 워싱턴의 상가에 이르기까지 상업용 부동산의 매매가격이 오른 것. 블룸버그 통신은 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