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전문] 이성태 한은총재 기자회견 모두발언

일부 국가의 재정에서 비롯된 국제금융시장의 불안 문제는 완전히 사라진 것은 아니고, 단기간내 근본적으로 해소될 문제도 아닌 것 같다. 국제경제 전체가 다소의 불안요소를 안은 채 운행해야 한다. 약간의 위험요소이기는 ..

한은, 기준금리 최장기간 동결 결정…2.0%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11일 정례회의를 개최한 가운데 이달 기준금리를 2.0%에서 동결했다. 이로써 13개월째 동결 상태다. 한은은 5.25%였던 기준금리를 2008년 10월부터 매달 내려 작년 2월에는 2.0%..

국세청, '성실납세자' 혜택 쏜다

국세청은 성실납세자가 국세민원증명을 신청할 경우 '성실납세자 표창이력'을 표기·발급 등 '성실납세자 우대 혜택'을 7일 발표했다.특히 금융기관 대출한도확대 등 금융우대혜택(농협중앙회 등), 국립공원 주차장 이용료 면..

G20 재무차관 ‘국제 공조 필요성’ 공감

주요 20개국(G20) 재무차관 및 중앙은행 부총재들이 올해 처음으로 모여 출구전략과 관련한 국제 공조, 금융안정망 구축에 대한 논의에 나섰다. G20 재무차관 및 중앙은행 부총재들은 27일부터 28일까지 송도 컨벤..

진동수 “우리금융 민영화 합병도 논의”

진동수 금융위원회 위원장은 우리금융지주 민영화와 관련해 "원칙적으로 단순 매각하는 것이 바람직하나 시일이 너무 많이 걸린다면 다른 회사와의 합병도 논의될 수 있다"고 말했다. 18일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민주당 이성남..

국회법제실 "잘못된 행정입법으로 수천억 혈세 낭비"

잘못된 행정입법으로 향후 수천억원의 혈세가 낭비될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15일 국회법제실이 발행한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행정입법 323건을 분석·평가하고 그 사례례를 모은 책자에서 밝혀졌다. 특히 심야..

무역전문가 양성 ‘박차’

한국무역협회는 무역인력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올해에도 국제무역사 및 외환관리사 시험을 각각 2회씩 실시키로 하고, 구체적인 시험 일정을 16일 공고한다...

청와대 “박근혜 공식 사과 해야”

청와대가 11일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의 ‘집안내 강도론’ 발언과 관련 공개사과를 요구하고 나섰다. 박 전 대표에 대한 공식적인 비판을 자제해오던 그동안의 관행에 비추면, 상당히 강도가 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