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윤증현 “中 리스크 예의주시”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27일 "세계경제가 완만한 회복을 보이고 있지만 많은 변수가 있다"며 "국내 경제에 미치는 위험요인을 예의주시하고 대비책을 세우겠다"고 밝혔다. 윤 장관은 이날 정부과천청사에서 열린 제2차 ..

당국-업계 ‘회계사 협박’ 적극 대응 나서

금융당국과 한국공인회계사회가 12월 결산법인의 결산기를 맞아 감사의견 '의견거절'을 받는 한계기업 관계자나 투자자 등에 의한 외부감사인 협박행위에 공동으로 적극 대응키로 했다..

신한카드, 설 맞이 이벤트 실시

신한카드(대표 이재우)는 민족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회사에 따르면 우선 총 1만 명에게 결제금액의 일부를 현금, 포인트 등으로 돌려주는 ‘매직 넘버 시즌1’을 마련했다...

지난해 GDP갭 29조원 기록

지난해 우리나라의 잠재 GDP와 실제 GDP의 차이가 29조원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경기침체의 골이 깊었다는 이야기로 한국 경제가 장기성장 추세 궤도에서 이탈한 뒤 되돌아오는 데 적지 않은 시간이 걸릴 것으로 전..

신한미소금융 첫 대출지원

저소득·저신용 계층 자활 지원을 위해 지난해 12월 17일 금융권 최초로 출범한 신한미소금융재단이 7일 영세사업자 3명에게 첫 대출을 지원했다...

FOMC, 출구전략 두고 논의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Fed)가 지난달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금융시장 기능 정상화를 위해 추진해온 자산 매입 등 경기부양책 회수시기를 두고 논쟁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Fed가 6일(현지시간) 공개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