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산후조리원 계약 해지 거부 소비자 피해사례 급증

산후조리원들이 계약 해지 요구를 거부하는 등 소비자 피해가 크게 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올해 산후조리원 관련 피해 상담이 404건 접수됐다고 7일 밝혔다. 산후조리원 관련 피해 상담은 2010년 501건, 201..

내년부터 담뱃갑 경고그림·담배성분 전면 공개 추진

이르면 내년 초부터 흡연에 따른 국민 건강 피해를 줄이기 위해 담뱃값에 흡연 위험을 경고하는 그림이 실리고 주요 담배 성분도 공개된다. 반면 '마일드', '순한 맛' 등 흡연을 유도하는 문구는 담뱃갑에 사용할 수 없..

"임신부 생선 자주 먹으면 태아 수은 노출 위험 커져"

임신부가 생선을 자주 먹으면 태아가 수은에 노출돼 위험할 수도 있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일주일에 3회 이상 생선을 섭취한 임신부의 제대혈 수은 함량 평균치는 생선을 먹지 않은 임신부의 2.6배에 달해 생선 섭취 횟..

여성은 소득 적을수록 남성은 많을수록 비만율 높아

여성은 소득이 적을수록, 남성은 소득이 많을수록 비만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에너지와 영양소를 필요한만큼 얻지 못하는 사람(영양섭취부족자)의 비율은 성별에 관계없이 최하위 소득계층에서 최상위층의 2배에 달했다..

심장·뇌혈관 등 혈관 막혀있으면 다리도 위험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등의 혈관질환이 있는 환자는 말초동맥질환을 동반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평소 철저한 검사 및 관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서울대학교병원 외과 민승기 교수와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