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노숙인·75세 이상 노인 완전틀니 의료급여 대상 포함

75세 이상 노인에 대한 완전틀니 시술비가 의료급여 대상에 포함된다. 노숙인도 의료급여 수급권자로 인정돼 의료 사각지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노숙인 등을 의료급여 수급권자 1종 유형으로 정하고 노인..

MC몽, '고의발치'는 무죄·입영연기는 유죄 '확정 판결'

가수 MC몽(본명 신동현·33)이 고의로 생니를 뽑아 병역을 면제받은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 거짓 사유로 입영을 연기한 혐의에 대해서는 유죄를 확정 판결을 받았다. 대법원 3부(주심 박일환 대법관)는 입영통지서를 받..

`고위험 산모' 증가… 30~34세 임신·출산 질환 급증

늦결혼으로 인해 고위험 산모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임신·출산 관련 질환으로 인해 병원을 찾는 고위험 산모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연령대별로는 30~34세가 관련 질환으로 병원을 가장 많이 찾..

의협, 포괄수가제 도입 반대… 건정심 탈퇴도 불사

대한의사협회가 22일 포괄수가제 도입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노환규 의협회장은 이날 시내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 같이 밝히고 "복지부가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합의를 이유로 시행을 추진하면 건정심에서 ..

국내 최대 규모 BK성형외과 100억대 탈세… 검찰 조사

국내 최대 성형외과로 꼽히는 서울 강남의 성형외과가 100억원대 탈세 혐의로 국세청에 의해 소득세를 추징당한 후 검찰 수사까지 받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3부(윤희식 부장검사)는 지난 18일 BK성형외과를 ..

노인들 커피 매일 4~5잔 마시면 더 오래 산다고?

커피를 매일 마시는 것이 노인들에게 사망위험을 다소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특히 커피를 4-5잔 마실 경우 사망위험 요인이 가장 많이 줄어들었다. 하지만 커피가 사망위험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