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당뇨병 오래될수록 허혈성 뇌졸중 위험 증가

2형(성인)당뇨병이 오래될수록 허혈성 뇌졸중 위험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혀 발생하는 뇌경색인 허혈성 뇌졸중과 뇌혈관이 파열돼 나타나는 출혈성 뇌졸중 등 2가지 형태가 있으며, 이 가운데..

어린이 10명 중 8명 과일·채소 충분히 섭취 못해

우리나라 어린이 10명 중 8명 이상이 과일이나 채소의 권장 섭취량을 채우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과자나 초콜릿, 탄산음료, 라면이나 컵라면 등의 섭취량은 권장량보다 많아 올바른 식생활 지도가 필요한 ..

전의총, 의약품 불법 판매한 약국 127곳 고발

전국의사총연합(전의총)은 지난해 12월 말부터 올해 2월까지 서울·대전·구미·부산시에서 일반인이 약을 판매하는 등 의료법을 위반한 약국 127곳을 확인, 보건소 등 당국에 고발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불법 행위별..

서울시, 인사동 전통문화거리서 중국산 기념품 퇴출 추진

이르면 내년부터 인사동 전통문화거리에서 저가 중국산 기념품이 퇴출된다. 또 전통문화 상점을 위협하는 업종에 대해 영업금지 조치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인사동 문화지구 내에서 외국산 제품의 판매를 금지하기 위해 `서울특..

가구당 연평균 지출 의료비 133만7천원

가구당 연평균 지출 의료비가 133만원을 조금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득대비 의료비지출이 10% 이상인 가구도 15%에 달했다. 건강보험정책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가계부담 의료비의 구조와 특성' 보고서에서 따르면,..

샤넬, 항공기 기내 면세점서 철수

프랑스 명품업체 샤넬이 항공기 기내 면세품 판매를 중단할 예정인 것으로 26일 알려졌다. 영국의 유통전문지인 무디리포트의 최신 보도에 따르면, 샤넬은 최근 대한항공 등 주요 항공사에 화장품과 향수의 판매를 수개월 내..

취업하려면 어학성적보다 영어면접 중요

국내 기업들은 신입직원 모집에 있어 어학성적보다 영어면접을 더 중요하게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험 성적보다는 실제적인 회화능력을 더 중요하시 하고 있는 것.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국내 기업 401개사를 대상으로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