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5분간 호흡 측정해 폐암 진단한다

5분간 호흡을 측정하는 것만으로 폐암을 진단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신기술이 개발됐다. 이 기술의 핵심 센서를 개발한 임성현 박사(38)는 22일(현지시간)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클리블랜드 병..

황금노선 '김포~대만 쑹산 노선' 티웨이·이스타 품에

우리나라 김포공항과 대만 쑹산공항을 연결하는 신규 노선이 결국 저가항공사인 티웨이항공과 이스타항공의 품에 안겼다. 도심에서 가까운 공항을 이용하는 김포~쑹산 노선은 평균 탑승률 80%대를 기록하고 있는 인천~타이베이..

건강수명, 서울이 73.89세로 1위… 전남은 68.34세로 꼴찌

서울 거주자들이 큰 만성질환이나 장애 없이 건강을 유지하는 기간을 뜻하는 건강수명이 가장 긴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은 기대수명에서도 1위였다. 반면 전남은 시·도 가운데 꼴지였고, 병치레 기간도 제주, 전남, 강원,..

중국계 미국인, 한국 의료 관광 나선다

캘리포니아에 있는 중국계 미국인 여행사와 경기국제의료지원센터가 한국 의료 관광 협약을 체결,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계 미국인들의 한국 의료 관광 러시가 기대되고 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경기국제의료지..

`가정상비약 편의점 판매 허용' 약사법 복지위 통과

감기약, 소화제, 파스, 해열진통제 등 가정상비약을 약국뿐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약사법 개정안이 14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이날 오후 전체회의..

88년 전통 '솔표' 조선무약 결국 문 닫나

'우황청심환'과 '위청수', '쌍화탕' 등으로 유명한 88년 전통의 한방생약업체 '솔표' 조선무약이 간판을 내리고 역사 속으로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 이는 법정관리 중인 조선무약에 대해 채권자인 국민연금기금 운용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