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원전 주요기업 5천여명 신규 채용… 건설사 채용인원만 3천여명"올해 원전 주요 기업들이 5천명 규모의 인력을 신규 채용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또 아랍에미리트(UAE)가 한국형 원전의 운영인력을 100% 지원해줄 것을 요청해와 오는 2017년에는 관련 원전 인력이 최고 4천307..
롯데마트 계산원 모집에 석·박사, 대기업 간부 출신 몰려롯데마트가 은퇴자, 고령자 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 '시니어 사원 모집'에 석·박사 학위 소지자나 대기업 간부 출신 등이 몰렸다. 2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만 56∼60세를 대상으로 최근 진행한 시니어..
5분간 호흡 측정해 폐암 진단한다5분간 호흡을 측정하는 것만으로 폐암을 진단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신기술이 개발됐다. 이 기술의 핵심 센서를 개발한 임성현 박사(38)는 22일(현지시간)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클리블랜드 병..
황금노선 '김포~대만 쑹산 노선' 티웨이·이스타 품에우리나라 김포공항과 대만 쑹산공항을 연결하는 신규 노선이 결국 저가항공사인 티웨이항공과 이스타항공의 품에 안겼다. 도심에서 가까운 공항을 이용하는 김포~쑹산 노선은 평균 탑승률 80%대를 기록하고 있는 인천~타이베이..
이랜드, "LA다저스 인수 계속 추진… 외신 사실과 달라"이랜드그룹은 LA다저스 인수 포기 보도와 관련, "사실과 다르다"고 밝히고 피터 오말리 컨소시엄 일원으로 인수를 계속해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랜드 관계자는 22일 "피터 오말리 전 LA다저스 구단주와 함께 본 입찰..
1인당 진료비 전북 부안 188만원 최고… 수원 영통구 66만원 최저도시와 농촌 간 인구구조의 차이가 확대되면서 진료비의 지역별 편차도 커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인당 진료비가 전북 부안은 188만원으로 전국 최고인 반면 수원 영통구는 66만원으로 전국에서 가장 싸 가격 편차가..
곤지암·오크밸리 지역 스키·스노보드 대여요금 비싼 이유 있었네곤지암과 오크밸리 지역의 스키와 스노보드의 대여요금이 비싼 이유가 드러났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2일 스키와 스노보드 대여요금을 일률적으로 결정하고 회원업소가 이를 따르도록 강제한 지역 렌털사업자단체 두곳에 대해 시정..
건강수명, 서울이 73.89세로 1위… 전남은 68.34세로 꼴찌서울 거주자들이 큰 만성질환이나 장애 없이 건강을 유지하는 기간을 뜻하는 건강수명이 가장 긴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은 기대수명에서도 1위였다. 반면 전남은 시·도 가운데 꼴지였고, 병치레 기간도 제주, 전남, 강원,..
사상의학·사암침법·우황청심원 무형문화유산 등재 추진… 한의약·중의학 경쟁 시작생물자원을 활용하며 생기는 이익을 공유하기 위한 지침을 담은 국제협약인 '나고야 의정서'(2010년) 채택 이후 우리나라의 한의약과 중국 중의학 간의 무형문화유산 등재 추진 경쟁이 붙었다.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20일..
중국계 미국인, 한국 의료 관광 나선다캘리포니아에 있는 중국계 미국인 여행사와 경기국제의료지원센터가 한국 의료 관광 협약을 체결,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거주하고 있는 중국계 미국인들의 한국 의료 관광 러시가 기대되고 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경기국제의료지..
'돌잔치' 예약 소비자, 업체 계약금 환급 거부로 피해 급증돌 잔치 예약과 관련한 소비자 피해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연회장 등과 돌 잔치를 예약했다가 불이익을 경험했다는 소비자 불만 상담이 지난해 1천237건으로 전년도 978..
`가정상비약 편의점 판매 허용' 약사법 복지위 통과감기약, 소화제, 파스, 해열진통제 등 가정상비약을 약국뿐 아니라 편의점에서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약사법 개정안이 14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이날 오후 전체회의..
`한류' 열풍에 화장품 소비도 급증… 화장품 판매액 10조원 돌파한류 열풍 덕에 중국과 일본 등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 화장품이 큰 인기를 끌고 국내 소비자의 취향도 다양해지면서 화장품 시장이 급성장, 연간 화장품 판매액이 10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통계청의 소..
88년 전통 '솔표' 조선무약 결국 문 닫나'우황청심환'과 '위청수', '쌍화탕' 등으로 유명한 88년 전통의 한방생약업체 '솔표' 조선무약이 간판을 내리고 역사 속으로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 이는 법정관리 중인 조선무약에 대해 채권자인 국민연금기금 운용사가..
감기약·소화제·파스류·해열진통제 등 상비약 편의점서 판매될 듯감기약, 소화제, 파스류, 해열진통제 등 가정상비약의 약국외(편의점) 판매를 허용하는 내용의 약사법 개정안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상임위 소위원회를 통과했다. 국회 보지위는 13일 오후 법안심사소위를 열고 약사법 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