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가난하고 교육수준 낮을수록 약값 많이 써"

소득이나 교육수준이 낮을수록 약값 지출이 많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가난한데도 약값으로 돈은 더 많이 쓰는 것이다. 반대로 교육과 소득수준이 높을수록 약제 처방량과 약제비 지출이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12월1일부터 4인이하 사업장 근로자에게도 급여 지급

12월 1일부터 4인 이하 사업장에서 일하다 퇴직하는 근로자에게도 퇴직 급여가 지급된다. 고용노동부는 작년 9월 개정된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 시행령에 따라 내달부터 4인 이하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들에게도 퇴직급..

"구직자 46.6%, 부모의 경제적 지원 받으며 취업준비"

구직자의 절반 가량이 부모의 경제적인 지원을 받으며 취업 준비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사람인은 구직자 1천893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46.6%가 '구직 활동을 위해 부모로부터 경제적 지..

"술 마시는 송년회서 문화 송년회로 바뀌어야"

직장인 10명 중 7명은 술을 많이 마시는 기존의 송년회가 새롭게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선호하는 송년회는 공연 관람 등 문화 송년회인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직장인 1..

심형래 영화 투자금 반환 5억대 소송 걸려

심형래의 새 영화에 돈을 댄 투자사가 심형래와 ㈜영구아트를 상대로 "영화를 제작할 수 없게 됐으니 투자금 4억9천만원을 반환하라"는 소송을 냈다. 29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미디어플렉스는 "지난 3월 영구아트가..
이미지

"트리오 44주년 맞아 창업 동갑 음식점 찾는다"

애경은 국내 주방세제의 효시이자 최장수 주방세제 브랜드인 '트리오' 출시 45주년을 맞아 같은 해에 창업한 '동갑내기' 음식점을 찾는다고 28일 밝혔다. 1966년 12월 국내 제1호 주방세제로 출시된 트리오는 올해..

기업 체감경기 싸늘… 2년8개월만에 최저

기업경기실사지수(BSI)가 대외악재 속에서 2년8개월 만에 최저 수준을 나타냈다. 28일 전국경제인연합회가 600대(매출액 기준) 기업을 대상으로 12월 기업경기실사지수(BSI) 전망을 조사한 결과, 94.8을 기록..

공정위, 아웃도어 브랜드 가격담합 등 조사 착수

공정거래위원회가 노스페이스, K2 등 국내외 유명 아웃도어 업계를 대상으로 가격담합 등 불공정 거래 여부에 대해 고강도 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정위와 관련업계는 지난주 아웃도어 '빅3 브랜드'인 노스페이스..

복지부 "의약품 허가특허연계제도로 약값 안 올라"

이동욱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관은 23일 "한미 FTA 발효로 시행되는 의약품 허가-특허 연계제도와 소비자들의 약가 부담 증가는 아무 관련이 없다"고 말했다. 이 정책관은 이날 복지부 브리핑룸에서 기자들과 만나 "허..

"한국, 중국 수입시장 점유율 하락할 것"

향후 한국의 중국 수입시장 점유율이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삼성경제연구소 고유상 수석연구원은 23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2020 차이나 Ⅱ 심포지엄'에서 "현재 한국은 중국 수입시장 점유율 1위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