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공정위 조성옥 대한항공 아시아나

공정위 결정과 여름휴가에 주목받는 항공주들

공정거래위원회의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조건부 기업결합 승인과 여름휴가철 여객 수요 회복 가능성에 증권가는 23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티웨이항공을 선호주로 꼽았다. 앞서 공정위는 양사의 기업결합시 5개 항공사(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2022.02.22

비트코인 시세 주춤한 사이, 국제금값 추세적 상승세

가상화폐 시가총액 1위 비트코인과 전통적인 안전자산 금의 시세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긴장 국면 속에 시세가 교차했다. 가상화폐 대세 속에 2년간 하락추세였던 국제금값이 월봉 기준 상향 돌파했다. 22일 흥국증권에 ..
사라 블룸 라스킨 연준 부의장 지명자

파월 2기 연준 부의장 지명자 거부

미국 중앙은행 역할을 하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연준) 이사진 구성이 늦어지고 있다. 지난 15일(현지시간) 미국 상원은 연준 부의장 겸 은행감독위원장으로 지명된 사라 블룸 래스킨 전 재무부 부장관의 인준을 거부했다. ..
우크라이나 키예프 기념식 2022.02.16

러시아-우크라이나 긴장에 출렁인 한국증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간의 긴장이 다시 격화되었다는 소식에 한국증시가 출렁거렸다. 한국증시는 우크라이나가 친러 성향 분리주의 세력인 루간스크공화국에 박격포와 수류탄 공격을 감행했다는 공동통제조정위원회(JCCC) 발언 소..
삼성전자 폐그물 해양 재활용 갤럭시S22 언팩

[기후위기와 산업] 삼성전자 탄소배출이 애플의 28.3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탄소배출이 애플보다 월등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는 국내 기업의 매출액 대비 탄소배출량 기준으로 나왔다. 17일 유럽 최대 연기금 운용사이자 네덜란드 공적연금 운용사인 APG가 국내 기업들에..
전기자동차 전기차 충전 친환경

친환경의 대가, 전기차 전환이 가져올 비용 부담

탄소중립 수단으로 각광받는 친환경 전기차와 풍력발전이 오히려 기존보다 더 많은 광물을 요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각국이 내연기관 자동차 퇴출을 공식화한 가운데 전기차 전환에 따른 비용 부담 가능성도 있다. 16일 K..